트와이스가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첫 싱글 앨범부터 2연속 발매 첫 주 20만장 판매고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 오리콘은 오늘(13일) 오전 "트와이스, '해외 아티스트 최초' 첫 싱글부터 두 작품 연속 첫 주 20만장 돌파"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트와이스의 두 번째 싱글 '캔디팝(Candy Pop)'의 오리콘 주간 차트 1위 등극 소식을 전했다.

오리콘은 "트와이스가 지난 7일 발매한 싱글 '캔디팝'이 19일자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집계 기간: 2월5일부터 11일까지)에서 첫 주 26.6만장을 기록하며 1위로 등장했다"며 "지난해 10월 발매한 첫 싱글 'One More Time'에 이어 두 작품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첫 주 판매고도 연속 20만장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외 아티스트가 '첫 싱글부터 두 작품 연속으로 첫 주 판매고 20만장 돌파' 기록을 세운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라고 전하며 트와이스의 성장세를 집중 조명했다.

트와이스는 일본 오리콘에서도 '붙박이' 정상을 고수하고 있다. '캔디팝'은 11일 기준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서 8834장의 판매고로 6일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선보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이 발매 5일간 19만1157장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 싱글 '캔디팝'은 발매 5일 만에 25만6809장의 판매고로 자체 최단 기간 25만장 돌파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가 2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인증도 확실시되고 있다. 아직 일본 레코드협회가 공식 발표를 하기 전이지만 오리콘 집계 결과, 발매 5일 만에 25만 판매고를 돌파했기에 트와이스의 일본 앨범 중 최단 기간 '플래티넘' 인증 및 '3연속 플래티넘'과 아울러 최다 판매량 기록 달성도 예상된다.

한편, '캔디팝'은 발렌타인 시즌에 어울리는 컬러풀한 팝 러브송으로 주목받고 있다. 트와이스가 최초로 애니메이션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3일 오전 기준 3100만뷰를 넘어서며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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