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들의 날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왔다. 초콜릿을 주고받아야 하는 이날, 달달한 밀크 초콜릿부터 씁쓸한 끝맛의 카카오 초콜릿까지 넷플릭스가 선물하는 로맨스 정주행 리스트를 소개한다.

 

♥ 티격태격마저 로맨틱한 ‘효리네 민박2’

 

지난 4일 다시 문을 연 ‘효리네 민박2’에서는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야심차게 준비한 노천탕이 눈길을 끌었다. 장작 타는 소리가 고즈넉한 벽난로와 동백꽃 위로 소복이 쌓이는 눈은 아름다운 제주의 겨울 풍경을 만끽하기에 충분했다. 여전히 남매처럼 티격태격하는 효리와 상순이지만 오가는 말장난에도 애정이 한껏 묻어난다. 새 직원 소녀시대 윤아와 특급 알바생 박보검의 예고편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상순에게 안겨있을 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미소를 짓는 이효리의 모습에서 초콜릿의 풍미를 더욱 느낄 수 있을 거다.

 

♥ 달콤쌉싸름한 10대의 사랑 ‘빌어먹을 세상따위’

 

티끌 하나 없이 맑은 사랑을 할 것 같은 10대와는 꽤 거리가 먼 커플이 있다. 자신이 사이코패스라고 믿는 10대 소년 제임스와 그런 그보다 더 거침없는 앨리사가 바로 주인공이다. 브레이크가 고장 난 트럭의 전력 질주와도 같은 그들의 모험은 달콤 쌉싸름한 맛의 초콜릿을 연상케 한다. 더욱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지만 위태로움과 동시에 자유를 찾아가는 제임스와 앨리사는 무슨 일이 일어나도 서로의 손을 놓지 않는 최고의 친구이자 연인이다. 로드무비 ‘빌어먹을 세상 따위’는 두 주인공과 함께 여행하는 느낌과 더불어 긴 여운을 남긴다.

 

♥ 불멸의 사랑과 집착 ‘얼터드 카본’

 

의식을 저장하고 육체를 교환하는 것이 가능해진 300년 후, 억만장자의 사망 사건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SF 미스터리 스릴러. 최강 전사 엘보이족의 코바치는 과거 사랑했던 연인 퀠크리스트을 생각하며 250년 뒤 특전사의 몸으로 깨어나도 그녀와 정신적으로 모든 순간을 함께한다. 하지만 그의 몸과 의식은 그를 돈으로 산 최상류층 반 크로프트의 것. 그녀를 다시 만나는 날을 꿈꾸며 자신의 심장은 퀠의 것임을 말하는 코바치의 절절한 고백에서 영원한 삶과 사랑을 반추하게 된다. 로맨스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판타지를 원한다면 알싸한 위스키 초콜릿 같은 ‘얼터드 카본’이 정답이다.

 

♥ 절절한 사랑 ‘클로버필드’

 

괴물의 습격으로 인해 뉴욕의 밤이 순식간에 지옥으로 변한다. 하지만 초토화된 그곳에도 사랑은 남아있었으니, 연인을 위해 자신의 목숨도 아까워하지 않는 이들을 만나보자. 단짝 친구 롭과 베스는 서로의 마음을 터놓았지만 일본에 새로 부임하게 된 롭으로 인해 갈등을 빚는다. 군인들조차도 정신을 차리기 어려운 아비규환의 상황에서 롭은 자신만을 기다릴 베스를 찾아 나서고 놀라운 집념으로 건물 잔해에 갇힌 베스를 구해 낸다. 모두를 잃고 둘만 남은 마지막 순간까지 서로의 손을 놓지 않는 이들의 모습은 순도 100% 씁쓸한 카카오를 닮았다.

 

사진= 넷플릭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