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메시보다 호날두가 더 비싸거든?” 어디를 가든 '해축빠'(해외축구 빠돌이) 둘만 모이면 이 논쟁은 시작된다. 이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최근 국제스포츠센터(CIES)가 유럽5대리그(스페인, 독일, 잉글랜드, 이탈리아, 프랑스)에서 높은 시장 가치를 지닌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출처: 루이스 수아레스 트위터

7위 루이스 수아레스(29, 바르셀로나)

뛰어난 활약으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한 수아레스가 7위에 올랐다. 올 시즌 총 55경기 60골 27어시스트를 기록한 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메시 등 최고 선수들을 따돌리고 유럽 축구 최다 득점자로 이름을 올렸다. 그중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에서만 무려 40골을 쏘아 올리며 득점왕과 더블 우승 달성의 기염을 토했다.

 

 

사진출처: 앙토니 마르시알 트위터

6위 앙토니 마르시알(2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랑스의 미래로 평가받는 앙토니 마르시알이 의외로 6위에 올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전 공격수로 자리매김한 그는 올 시즌 56경기 18골 9어시스트의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특히 지난 FA컵 4강전에서 천금 같은 결승골로 팀 우승에 보탬이 됐다. 이번 순위에선 그의 능력과 더불어 성장 가능성까지 염두에 둔 가치다.

 

 

사진출처: 토트넘 핫스퍼 공식 페이스북

5위 해리 케인(22, 토트넘 핫스퍼)

유망주에서 이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공격수로 확실하게 성장한 해리 케인이 5위다. 올 시즌 리그 38경기 25골을 기록한 그는 막판까지 아구에로(맨시티), 제이미 바다(레스터 시티)와 경쟁을 펼친 끝에 득점왕에 오르기도 했다. 그의 화끈한 폭발력에 힘입어 잉글랜드 대표팀은 유로 2016 우승 후보로 거듭났다.

 

 

사진출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공식 페이스북

4위 앙투안 그리즈만(25,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올 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호성적의 중심은 바로 주력 공격수 앙투안 그리즈만의 힘이 컸다. 역습 상황에서 날렵한 몸동작과 날카로운 득점 감각이 그리즈만의 전매 특허로 자리잡았다. 그는 올 시즌 54경기 32골을 기록하며 한껏 물이 올랐다. 이를 바탕으로 유로 2016에서도 프랑스 공격진을 이끌 것을 예고했다.

 

 

사진출처: 레알마드리드 페이스북

3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 레알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와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슈퍼스타’ 호날두가 3위에 올랐다. 세계 최고의 골 감각을 자랑하는 그는 48경기 51골을 기록했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레알은 챔피언스리그 라 운데시마(11번째 우승)를 달성했다. 시즌 초 이젠 예전만 못하다는 비판이 쏟아졌지만 그래도 어쨌든 호날두는 호날두다.

 

 

사진출처: 네이마르 페이스북

2위 네이마르(24, 바르셀로나)

메시로 대표되던 바르셀로나의 색깔이 조금씩 네이마르로 옮겨가고 있다. 그는 시즌 초 부상으로 몇 경기 빠졌던 메시를 대신해 최고의 활약을 선보여 바르샤의 차세대 에이스로 거듭나고 있다. 올 시즌 성적은 49경기 31골 27어시스트. 화려한 드리블로 이기적이라는 비판을 받았던 과거와 달리 이타적 선수로 거듭났다.
 

1위 리오넬 메시(28, 바르셀로나)

호날두와 함께 이 시대 최고의 축구선수로 손꼽히는 리오넬 메시가 1위에 올랐다. 지난해 5관왕에 오른 것에 비해 올 시즌 2관왕은 초라해 보이지만, 메시라는 이름값이 없었다면 2관왕도 불가능했을지 모른다. 올 시즌 49경기 41골 26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시즌 초반 부상으로 출장하지 못했던 것에 비하면 엄청난 성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