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평창동계올림픽 ‘근접응원’ 특혜 논란에 사과했다.

 

사진출처= KBS뉴스 영상 캡처

윤성빈은 16일 아시아 최초로 썰매종목에서 금메달을 딴 뒤 ‘피니시 구역’에서 태극기를 펼친 채 관중들에게 인사를 하며 기념사진을 찍었다. 그 옆에는 박영선 의원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김지용 평창올림픽 선수단장,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등의 기뻐하는 모습이 생중계 카메라에 잡혔다. 이후 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성빈 김지수 선수와 촬영한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다.

이후 SNS에서는 경기장에 있던 윤성빈의 어머니와 여동생도 들어오지 못하는 피니시 구역에 출입 자격이 없는 국회의원이 들어간 것은 특혜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일각에서는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할 박 의원이 무리한 ‘얼굴 알리기’를 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있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기를 마친 윤성빈 김지수 선수와 찍은 인증샷 [사진출처= 박영선 의원 페이스북]

이에 박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선수들을 열심히 응원하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저의 죄송스런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사과했다.

박영선 의원은 "저는 어제(16일) IOC에서 발행하는 Distinguished Guest Pass, 초청 게스트로 경기장에 가게 되었고 올림픽훼밀리 라운지에서 다른 분들과 함께 그 곳으로 안내받아서 이동했습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응원을 가게 된 경위는 설날 아침이라 다른 날보다 응원 오시는 분들이 적을 수도 있고 ‘스켈레톤 경기가 잘 안 알려져 있으니 응원해주면 어떻겠느냐’는 권유에 의해 간 것"이라며 "본의 아니게 특혜로 비쳐져 우리 선수들을 열심히 응원하고 계신 국민여러분께 죄송스런 마음이고 저도 참 속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대변인실은 '보도 참고자료'를 통해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의 이보 페리아니 회장이 게스트존에 있는 박 의원과 국내 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강신성 회장 등 일행을 통제구역인 피니시 구역의 썰매 픽업 존으로 안내한 것"이라며 "앞으로 경기장은 물론 대회 시설에 대한 출입 통제를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