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13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는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이 제7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음악상, 미술상 등 3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는 22일 개봉을 앞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18일(현지시각) 제7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기예르모 델 토로)과 음악상(알렉상드르 데스플라), 미술상(폴 D.오스터베리)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제7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을 비롯해 제43회 LA비평가협회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제75회 골든 글로브 감독상, 음악상 수상 등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요 부문을 휩쓸며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오는 3월4일(현지시각) 진행되는 제9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등 13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돼 최다 수상의 쾌거를 이룰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내 사랑’에서 화가 모드 루이스 역으로 완벽한 연기를 펼친 샐리 호킨스, ‘녹터널 애니멀스’ ‘레볼루셔너리 로드’로 2번의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 된 마이클 섀넌,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헬 보이’ 시리즈의 더그 존스, ‘컨택트’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이클 스털버그, ‘히든 피겨스’ ‘설국열차’ ‘헬프’의 옥타비아 스펜서 등 명배우들이 출연하여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오는 2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