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서·심리적 위로를 받는 공간으로까지 ‘집’의 역할이 확대되고, 다양한 취미활동을 집에서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홈족(Home族)’이란 용어가 부상하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지난해 8월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집의 의미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굳이 밖에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응답자가 83.7%에 이르렀다. 대다수가 집의 사용가치를 마음의 안식처와 휴식의 공간으로서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추운 겨울, 집에서 여러 요리를 따라 해보고, 심신을 채워보면 어떨까. 홈족의 겨울나기를 위한 주방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01. 지멘스 프리스탠딩 오븐...달콤한 고구마피자

 

겨울간식으로는 뭐니뭐니해도 달콤한 고구마다. 올 겨울엔 담백한 피자 도우 위에 부드러운 고구마 토핑을 얹어볼 것을 제안한다. 지멘스 프리스탠딩 오븐’HB632GBS1’을 이용하면 겨울철 쉽게 구하는 고구마를 이용해 고구마피자를 집에서도 맛있고 편리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지멘스가 프리스탠딩 방식으로 선보인 오븐 ‘HB632GBS1’은 사용자가 빠르고 수월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의 일반 오븐보다 30% 빠르게 예열하여 예열 완료 시간이 4~7분 정도일 뿐만 아니라, 300℃까지 조리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8개의 요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이 중 기타 온도 조절 필요 없이 ‘피자세팅’ 기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고구마 피자를 구워낼 수 있다. 또한 ‘4D 핫에어’ 기능의 경우 4D로 뜨거운 공기의 대류를 용이하게 해 균등한 조리결과를 제공한다. ‘핫에어 에코’ 시스템은 베이킹과 그라탕 요리에 적합하다. 고급스러운 스틸 재질의 컨트롤 다이얼, 한 개의 로터리 놉과 버튼, 최신 터치스크린은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02. 휴롬 착즙기...새콤달콤 자몽주스

 

건강관리가 더욱 강조되는 추운 겨울철, 비타민이 듬뿍 든 과일주스 한 잔으로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휴롬의 신제품 ‘휴롬 퀵 스퀴저’는 집에서 오렌지, 자몽, 레몬, 라임 등을 직접 짜내 착즙주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가장 큰 장점은 빠르고 손쉬운 착즙이다. 손잡이 핸들을 누르면 7초 만에 자동 착즙이 완료돼 신선한 맛과 향의 주스를 만들 수 있다. 손에 묻히면서 힘들게 착즙해야 했던 기존의 스퀴저들을 떠올리면, 휴롬의 퀵 스퀴저가 편리함을 추구하는 홈족에게 안성맞춤이다.

 

03. 필립스 에어프라이어...야식용 치킨

 

에어프라이어는 식재료 내 지방 성분을 이용해 추가 기름 없이도 튀김 등 다양한 저유분 요리를 조리할 수 있다. 특히 필립스 디지털 터보 에어프라이어는 기존의 튀김기 조리 방식에 비해 최대 80%까지 기름 함량을 줄일 수 있어, 늦은 시간 야식 조리에도 부담이 없다. 바닥에 탑재된 회오리 반사판은 뜨거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킴으로써 균일하게 식재료를 익히고 겉은 더 바삭하게, 속은 더 부드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조리 방식을 미리 저장해 버튼 하나로 조작 가능하게끔 설정된 프리셋 기능과 원터치 사용은 사용자의 간편한 조리를 돕는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