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이 이달 20일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을 선보인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옵션을 선택한 소비자에 최대 5년간 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 주요 브랜드 14개 품목별 인기상품을 구매하면 가입할 수 있다. 냉장고, 에어컨, 의류관리기 등 대형 가전부터 전기밥솥, 비데, 노트북 등 생활·IT가전이 포함된다.

총보상한도액과 보험료에 따라 10개 보험 상품으로 구분된다. 제품 수리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예를 들어 ‘A/S 연장 500’을 가입한 소비자는 총보상한도액이 500만원이고 보험료는 6만4500원을 일시 납부한다.

총 보상한도액내에서 보상 가능 횟수는 무제한이다. 소비자가 430만원대 에어컨을 구매하고 ‘A/S 연장 500’에 가입했다면, 총보상한도액 500만원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수리비를 지급 받는 방법도 간단하다. 제조사가 공식 지정한 A/S 지정점 혹은 협력사에 수리 접수를 하면 고장 제품을 수리해준다. 이후 수리비용을 청구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한다. 구비서류에는 신분증, 보험금청구서, 수리비 명세서, 수리비 영수증 등 필수 자료가 포함된다. 비용 접수부터 지급까지 롯데손해보험이 보험약관에 따라 보상해준다. 수리비에는 부품비, 인건비, 운반비 등을 포함한다.

단 보험 가입을 고민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사용자 개인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는 보상 받을 수 없다. 사용자 임의 개조, 제품의 조립이나 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제조사가 공식 지정한 A/S지정점 또는 협력사가 아닌 곳에서 수리한 경우에도 보상 받을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안심케어보험 세부사항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