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배우 송하늘이 자신의 실명을 공개하며 조민기 성추행 혐의를 폭로했다.

 

사진=윌엔터테인먼트 제공

송하늘은 20일 늦은 밤 자신의 SNS를 통해 조민기를 고발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저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하고 이제 막 대학로에 데뷔한 신인 배우입니다"라고 자신의 소개한 송하늘은 "잊고 지내려 애썼지만 조민기 교수가 억울하다며 내놓은 공식입장을 듣고 분노를 도저히 견딜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송하늘은 조민기 성추행 의혹에 대해 “피해자 없이 떠도는 루머가 아니며 불특정 세력의 음모로 조작된 일도 아니다. 난 격려와 추행도 구분하지 못하는 바보가 아니다”라며 “저와 내 친구들, 그리고 선후배들이 당했던 일은 명백한 성추행이었다”고 힘주어 말했다.

2013년 입학했을 때부터 선배들에게 "조민기 교수를 조심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송하늘은 "학과 내 조민기 교수의 성추행은 공공연한 사실이었다. 그 사람은 예술대 캠퍼스의 왕이었다"고 표현했다.

송하늘은 조민기의 가해 사실을 열거했다. 그는 “조민기 교수는 예술대학 캠퍼스 근처에 오피스텔을 가지고 있었다. 일주일에 몇 번 씩 청주에 수업하러 오는 날 밤이며 오피스텔로 여학생들을 불렀다. 안 가면 되지 않느냐, 피하면 되지 않느냐는 말을 수없이 들었습니다만 가지 않으면 올 때까지 전화를 하거나, 선배를 통해 연락을 하거나, 함께 있는 친구에게 연락을 해왔기에 결국은 그 자리에 갈 수 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수차례 주위에 상담을 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질책 뿐이었다. 교내에서 조 교수의 관심을 받는다는 건 소위 질투를 받을만한 일이었고 유난히 조 교수에게 자주 불려갔던 여학생들은 꽃뱀 취급까지 받아야 했다"며 "나와 다른 피해자들은 소문이 잘 못 날 게 두려워 입을 다물어야만 했다"고 호소했다.

한편 조민기는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의혹에 대해 "명백한 루머"라며 억울하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그는 JTBC '뉴스룸'과 전화통화에서 "가슴으로 연기하라고 손으로 툭 친 걸 가슴을 만졌다고 진술을 한 애들이 있더라. 노래방이 끝난 다음에 '얘들아 수고했다' 안아줬다. 나는 격려였다"고 해명했다.

조민기는 지난해 11월 말 성추행 혐의에 휩싸여 학교 측의 자체 조사를 받았다. 1월 말 징계위원회를 통해 3개월 중징계 의결이 결정됐다. 그는 28일 부로 면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