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삶의 균형인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람과 현재의 삶을 즐기겠다는 욜로족이 늘면서 취미 생활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21일 드론의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49%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 매출은 지난해 1월에 비해 14%나 늘었다.

드론 매출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그리는 중이다. 특히 평균 판매 단가 14만~32만원 사이의 드론의 1월 매출은 2016년에 비해 무려 118%나 증가했다. 9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의 판매 비중도 올해 1월 기준 19.5%로 2017년 1월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콘솔 게임기와 게임 타이틀 매출도 상승했다. 올 1월 해당 제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5%나 뛰었다. 지난해 연간 매출도 전년과 비교해 34% 증가했다. 특히 지난 해 12월에는 닌텐도 스위치의 정식 발매의 영향이 컸다. 닌텐도 스위치는 최저가격도 30만원이 넘지만 꾸준히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드론 구매 단가가 크게 증가한 것은 경제적으로 아낌없이 투자할 수 있는 구매력 있는 직장인 소비자가 늘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취미용으로 인기인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게임과 게임기 출시도 주요 소비층을 10대~20대에서 30대 이상까지 넓혀, 욜로족이나 싱글족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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