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장마가 끝나고 낮 최고기온 35도를 오가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는 여름인 만큼 피부케어를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은 법. 계속되는 마스크 착용과 무더위로 인한 땀과 피지분비까지, 여느때보다 피부 스트레스가 큰 가운데 뷰티 업계에서 여름철 맞춤 뷰티 신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김정문알로에

# 김정문알로에,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마스크 시즌 4’ 큐어몰 출시

김정문알로에가 냉장고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마스크 시즌 4’ 3종을 출시했다.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마스크팩 시즌4’는 시즌2 대비 알로에베라잎즙 함량이 40,000ppm 늘어난 100,000ppm이며, 쿨링 및 브라이트닝 성분 또한 각각 88ppm에서 176ppm으로, 20ppm에서 40ppm으로 2배가량 늘어났다.

이번 제품은 성분과 효과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젤리, 콜라겐, 비타씨 등 3종으로 선보였다. 젤리 마스크는 보습력과 쿨링효과, 피부 투명도 등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에 초점을 맞췄으며 콜라겐 마스크는 피부 탄력 케어에 초점을 맞춘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이고, 비타씨 마스크는 순수 비타민 C를 함유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주 자사 농장에서 3년간 재배한 生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했으며 피부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 도움이 된다. 특히 알로에 젤리 질감의 시트는 자연에서 생분해되어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얼굴에 가볍게 밀착되고 일반 시트보다 수분을 많이 머금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제이알 리겟

# 제이알 리겟, 샴푸바 라인 국내 출시

에코&클린 브랜드 ‘제이알 리겟(이하 JR 샴푸바)’이 7월 국내 정식 런칭과 함께 건강한 헤어와 두피 관리를 위한 샴푸바 라인을 출시한다. JR샴푸바는 천연 허브와 식물 성분을 고집하며 건강한 헤어 케어를 위해 설립한 브랜드다.

JR샴푸바는 단단한 고체 타입의 헤어 비누로 블랙, 브라운, 실버 등 다양한 헤어 컬러와 파마, 염색, 곱슬 등 헤어 타입에 제한없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GMO, 방부제 및 인공 착색제, 계면활성제 외에도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천연 식용 식물성 오일로 제조되어 알레르기 및 민감성 두피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동물 실험을 반대하고 모든 패키지에 재활용 페이퍼를 활용하는 등 클린 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JR샴푸바는 두피와 헤어 타입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6가지 타입을 선보인다. 오리지널 포뮬러 샴푸바는 에센셜 오일의 클린한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것이 특징이며 지성용 두피를 위한 호호바&페퍼민트 포뮬라, 민감성 두피와 얇은 헤어를 위한 티트리&햄프오일 포뮬러,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위한 코코넛&아르간 오일 포뮬러, 극손상된 모발을 위한 모이스처 라이징 포뮬러, 그리고 모든 헤어 타입을 위한 허벌 포뮬라 등이 있다.

사진=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

# 유기농 선케어 브랜드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

오가닉 뷰티 편집샵 온뜨레에서 여름철 건강하게 피부 보호를 도와줄 프랑스 유기농 선케어 브랜드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를 제안한다. 해양 보호를 위한 비영리 단체 ‘리스펙트 오션’ 회원인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는 프랑스 남부의 아름다운 해변 ‘비아리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선케어 전문 브랜드다.

천연 유래 미네랄 필터와 99.5% 이상의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해양 생물과 산호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테스트를 원칙으로 해양과 피부를 생각하는 친해양생태계 선케어 제품을 완성했다. 더불어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패키지 또한 일부는 사탕 수수로 만들어져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는 페이스와 바디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선 스프레이 SPF50+’부터 자연스러운 스킨 톤의 아이보리 컬러로 피부 톤과 결점 커버를 도와주는 메이크업 베이스용 ‘아이보리 틴티드 선크림 SPF 30’, 뛰어난 내수성으로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 시에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켜주는 ‘페이스 선크림 SPF50’, 연약한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기농 성분의 무기자차 ‘베이비&차일드 선크림 SPF50+’ 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끌레드벨

# 끌레드벨, '올아이 리프트 럭셔리 아이크림' 출시

끌레드벨(Cledbel)이 촉촉하고 탄력 있는 제형으로 여름철 쳐진 피부를 책임질 ‘끌레드벨 올아이 리프트 럭셔리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끌레드벨 올아이 리프트 럭셔리 아이크림’은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10여 가지의 펩다이드 성분을 함유해 사용 시 효과적인 리프팅을 선사하며, 탄탄한 눈가 피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또한 눈뿐 아니라 목, 팔자주름 등 얼굴 전체에 사용 가능하며 적당량을 취해 피부에 바르면 탄력 및 수분, 영양감을 주어 여름철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주름뿐 아니라 미백 개선이 가능하며,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해 마스크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