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청춘 영화의 마스터피스 ‘남색대문’이 8월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지난 2002년 대만에서 개봉 후 국내에서는 영화제와 기획전을 통해서만 소개되었던 ‘남색대문’. 정식 개봉을 한 적 없는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영화 팬들 사이에서는 그 명성이 자자하다.

국내 영화 평점 사이트 왓챠피디아에서는 평균 별점 3.5점, 포털 사이트 다음 평점 역시 8.3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물론, SNS 내에 호평 리뷰가 가득하다.

‘남색대문’은 모두가 지나온 청춘의 계절을 상기시키며 싱그러운 여름, 사랑의 성장통을 지나는 열일곱 청춘들의 이야기로 진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대만 청춘 영화의 마스터피스답게 대만 청춘 영화하면 빠질 수 없는 제작진과 배우들의 시작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청춘의 아이콘 계륜미와 진백림의 데뷔작인 것은 물론, ‘청설’ 프로듀서 페기 차오를 비롯해 ‘나의 소녀시대’ ‘장난스런 키스’ 음악감독 크리스 허우, 그리고 허우 샤오시엔, 에드워드 양 등 대만 거장 감독들의 작품을 책임진 편집감독 요경송까지, 작품성을 보장하는 제작진의 참여는 영화를 향한 궁금증을 더욱 높인다.

한편, 8월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특유의 감성으로 대만 청춘 영화의 클래식이 무엇인지 그 정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청춘의 여름을 지나고 있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한눈에 담아낸 포스터는 "이 여름이 지나고 나면 내 마음이 선명해질까?"라는 물음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20년 만에 국내 최초 개봉하는 대만 청춘 영화의 마스터피스 ‘남색대문’은 8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오드(AUD)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