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 서울시합창단은 오는 8월 25일(수)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신나는 콘서트'를 선보인다. '신나는 콘서트'는 서울시합창단의 여름 대표 프로그램으로, 합창음악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2012년 시작되어 올해로 10번째 무대이다.

'신나는 콘서트'는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다채로운 레퍼토리, 화려한 무대 구성 등 정통 클래식 합창음악회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기분이 매우 좋다’는 감정의 ‘신나는’을 뛰어 넘어 새로움(新)이 가득한 무한 변신의 합창 무대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나라 음악의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노래한다. 창작국악이 주목 받는 요즘, 합창과 국악을 접목하여 새로운 합창을 선보인다. KBS국악관현악단 상임지휘자 원영석이 지휘봉을 잡고, 서울시국악관현악단과 국악밴드 억스(AUX)가 함께 한다.

아리랑 환상곡, 신 뱃놀이, 새타령, 품바 등의 국악은 합창을 중심으로 편곡하고, 칼 오르프(Carl Orff)의 대표작 ‘카르미나 부라나’ 중 ‘오! 운명의 여신이여(O Fortuna)’, 뮤지컬 <레미제라블> 메들리 등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던 곡들은 국악기로 편곡하여 연주한다.

국악인 남상일과 서울시합창단이 펼치는 ‘수궁가’ 무대는 이번 합창과 국악의 만남 중 가장 독특하고 특별한 만남으로 꼽을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수궁가’의 4개 대목을 연결하여 남상일과 합창단원들이 주고받으며 노래한다.

티켓은 세종문화티켓과 인터파크티켓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객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연장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한 자리 띄어 앉기를 적용하여 운영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