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도미노피자 – '피자 라이스볼' 4종

도미노피자가 ‘피자 라이스볼’ 4종을 출시했다. 고소한 갈릭 버터 라이스 위에 도미노피자의 베스트 토핑과 치즈를 듬뿍 올린 메뉴다. 겉은 피자지만 속은 밥인 이색적인 제품이다. 특히 간편한 볼(Bowl)에 담겨 어디서나 먹기 편한 것이 특징이다.

피자 라이스볼은 프리미엄 2종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라이스볼’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라이스볼’과 클래식 2종 ‘포테이토 피자 라이스볼’ ‘뉴욕 오리진 피자 라이스볼’로 구성된다. 

‣ 팀호완 – '사천식 목이버섯' '공심채'

오리지널 홍콩 딤섬 레스토랑 팀호완은 딤섬과 곁들여 먹기 좋은 여름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 ‘사천식 목이버섯’은 시원한 목이버섯에 팀호완 인기 메뉴 사천식 완탕 소스와 튀긴 마늘, 고추기름을 더해 매콤하게 즐기는 사이드 메뉴다. 

함께 선보이는 ‘공심채’는 살짝 데친 공심채에 마늘과 달콤한 팀호완 특제 창펀소스를 부어 먹는 여름 제철채소 메뉴다. 아삭한 식감과 풍미를 자랑한다. 양상추에 이어 제철채소 메뉴로 나온 공심채는 모든 딤섬 메뉴, 특히 튀김 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다.

‣ 치킨플러스 – '치플윙봉'

치킨 브랜드 치킨플러스가 윙·봉에 핫쵸킹, 간장맛을 더한 신메뉴 '치플윙봉'을 출시한다.

'치플윙봉'은 닭의 가장 인기 부위인 윙(윗날개)과 봉(아랫날개)을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게 특징이다. 치킨플러스의 대표적인 소스인 '핫쵸킹’과 ‘간장맛’ 두 가지 소스 중 하나를 선택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1인 메뉴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핫쵸킹'은 베트남 고추를 사용해 특유의 맛깔스러운 칼칼함이 배어난다. '간장소스'는 달콤 짭조름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 롯데제과 –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

롯데제과가 인기 빙과 제품 '죠스바'를 활용한 젤리셔스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를 선보였다.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는 '죠스바'의 맛을 그대로 살린 워터젤리다. 상온에서 그대로 먹으면 말랑말랑한 식감의 워터젤리로, 냉동실에 넣어서 얼리면 셔벗의 식감이 나는 아이스젤리로 즐길 수 있다. 또 물이 들어간 얼음컵에 제품을 넣어 시원한 에이드 형태의 음료로도 먹을 수도 있다.

‣ 롯데제과 – '티코 딸기'

롯데제과가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티코 딸기'를 출시했다.

'티코 딸기'는 딸기 믹스에 딸기 시럽을 넣고 딸기 초콜릿으로 코팅해 상큼하고 진한 딸기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다크초코맛, 밀크초코맛과 함께 3종의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티코'는 상자 안에 낱 봉으로 포장된 작은 크기의 초코 아이스크림 15개가 담겨 있는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이다. 특유의 진한 초콜릿 맛과 풍부한 우유맛이 특징으로 초코 아이스크림 마니아 층으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제품이다.

‣ 배스킨라빈스X오리온 – '아이스 꼬북칩' '아이스 꼬북칩 케이크'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리온과 협업해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꼬북칩'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 '아이스 꼬북칩'은 오리온의 '꼬북칩 초코 츄러스'를 원료로 활용해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이다. '꼬북칩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시나몬 향이 나는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지는 제품이다. 초콜릿으로 코팅한 '꼬북칩'과 시나몬 초콜릿 칩을 토핑으로 더해 달콤한 맛과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살렸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아이스 꼬북칩 케이크'를 선보인다. 신제품 '아이스 꼬북칩'을 포함한 인기 아이스크림 7종으로 구성됐다. 케이크 위에 달콤한 초코 크림을 펴바르고 '꼬북칩 초코 츄러스' 스낵과 다양한 초코볼 토핑을 올려 풍성한 식감과 비주얼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은은한 시나몬 향이 나는 초코 츄러스맛 블라스트 위에 바삭한 꼬북칩 초코 츄러스를 가득 올린 '꼬북칩 초코 츄러스 블라스트', 시나몬의 풍미가 가득한 쿠키 사이에 초콜릿으로 코팅한 꼬북칩이 씹히는 '초코 시나몬 아이스크림'을 가득 채워 넣은 '꼬북칩 초코 츄러스 샌드'도 이달의 디저트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