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여름철 반려동물의 기력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2일 선보인다.

‘정성 가득 한그릇 3종’(삼계탕, 오리탕, 북어탕 각 4500원)으로 반려견, 반려묘 구분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에는 닭가슴살, 인삼, 당근 등 사람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원재료가 사용됐다. 삼계탕과 오리탕에는 순 단백질을 의미하는 조단백질이 전체 성분량의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방 함량도 0.1% 미만이다.

북어탕 역시 성장기 반려동물의 발육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은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지퍼백이 적용돼 있어 원하는 양만큼 제공한 뒤 남은 내용물을 보관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이처럼 CU가 반려동물 전용 보양식을 선보인 것은 애완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면서 애완용품 및 먹거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애완용품 카테고리를 살펴본 결과, 올해 상반기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48.7% 올랐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신장률인 30.5%를 훌쩍 넘어서는 수치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반려동물과 외출 시 사용되는 배변봉투, 애견샴푸, 장난감 등 활동성 용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20.6% 올랐고 같은 기간 사료나 간식의 매출은 무려 53.8%나 껑충 뛰었다.

이외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의 체중조절, 장 기능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CU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를 론칭하고 전국 6000여 점포에서 반려동물용품 전용 코너인 ‘CU 펫샵’을 운영 중이다.

사진=CU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