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에 주춤했던 미세먼지가 날이 개니 다시 기승이다. 곧 있으면 봄철 황사까지 겹치니, 지금부터 미세먼지에 바짝 긴장하고 대비해야 한다. 미세먼지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가전이나 생활용품 업계에서는 관련 용품을 속속 출시했다. 마스크, 공기청정기뿐만 아니라 샴푸, 선크림 등 틈새를 공략한 제품도 눈에 띈다.

 

◇마스크

 

미래생활은 황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아유레디 마스크'(KF80/KF94) 2018년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각각 KF80, KF94 기준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미세입자 차단력을 갖췄을 뿐 아니라 상황별로 알맞은 기능을 제공해 소비자가 골라 쓸 수 있다.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로 호흡기를 보호하며, 장시간 착용할 경우 답답함을 느낀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사람의 코 형태를 고려한 유선형 코 지지대와 3D 입체 구조를 적용했다.

 

 

락앤락'퓨어돔 마스크'는 지난 1월 22일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고 120만장을 돌파했다.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KF94등급을 인증 받았다. 헤파필터 원단이 적용된 4중 필터 구조로 황사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호흡기를 통해 유입되는 입자성 유해물질을 막는다. 특허 받은 돔 형태의 입체구조로 디자인돼 마스크 내부는 입이 닿지 않아 호흡이 한층 편안하다.

 

 

쌍용C&B는 3가지 콘셉트로 '미세먼지·황사마스크'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3종 모두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KF80 이상의 제품이다. 이 중, 장시간 야외활동 또는 스포츠, 레저활동에 적합한 '코디 후레시아 미세먼지·황사마스크 에어액티브'가 우수한 성능으로 눈길을 끈다. KF94 규격 보건용 마스크인 이 제품은 신종플루같은 질환 감염원도 차단한다. 날 숨을 마스크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하는 에어액티브 기술을 적용해 '숨쉬기 어렵다'는 KF94 마스크의 단점을 보완했다.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를 사고 싶지만 들일 공간이 부족하다면 삼성전자의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4000'에 주목하자. 공간 효율은 물론 소음까지 잡았다. 실내 청정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해 35dB 이하로 운전한다. 청정 기능도 뛰어나다. 6중 청정 시스템을 통해 각종 유해물질을 빠르게 제거한다. 지름 0.3㎛의 미세먼지까지 정밀하게 측정하고 가스 센서로 유해가스 오염도까지 감지해 실내 청정 지수를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한다. 여기에 IoT 기능도 탑재해 똑똑함 뽐낸다.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도 놓칠 수 없다. 펀픽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CODE G 크리스탈 로드 에어'는 차량 컵 홀더에 꼭 맞는 크기로 제작된 소형 공기청정기로, 필터 방식과 음이온 방식을 고루 갖췄다. 초미세먼지를 여과하는 헤파필터, 탈취 효과를 주는 카본 필터, 여기에 항균을 더하고 상쾌한 공기로 정화해주는 은나노와 음이온까지, 총 4단계의 공기청정 시스템을 담았다. 11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해 3마이크로 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5%까지 걸러내고 주변 공기를 정화한다.

 

◇미세먼지 감지기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어웨어 민트'는 화학물질, 초미세먼지 등을 측정하는 초정밀 레이저 센서를 탑재한 신제품이다. 가벼운 중량과 감각적 디자인이 돋보인다. 제품 겉면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웨어 스코어'를 표시, 실내 공기 종합 질을 항목 별로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에 어웨어 앱을 설치하면 공기 질 관련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샴푸

 

미세먼지는 모발 건강도 해친다. 동안백년은 제주도 화산송이를 사용해 미세먼지나 중금속 등 두피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에이올 화산송이 샴푸'를 선보였다. 제주도 화산송이는 오랜기간 화산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돌 숯으로, 유황과 칼륨, 칼슘,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화산송이 외에도 유채꿀, 우뭇가사리, 귤껍질, 동백꽃 등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원료를 사용했다. 톳 추출물을 제외한 전 성분을 EWG 1등급으로만 구성해 두피와 모발에 저자극, 무실리콘, 약산성인 클레이 샴푸를 만들었다.

 

◇식품

 

환절기에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호흡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김정문알로에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휴대가 간편한 도라지 스틱 제품 '김정문 청쾌한'은 일반 도라지, 감초, 대추가 아닌 특허출원된 발효시킨 도라지, 감초, 대추 등 발효 복합물을 사용해 유효성분 함량을 높였다. 여기에 프로폴리스, L-멘톨을 더해 개운한 맛과 향을 내고 각종 한약재의 진한 맛을 완화했다.

 

◇선크림

 

선크림으로 미세먼지를 차단한다. 라비다의 데일리 선크림 '라비다 선 솔루션 데일리 모이스트 프로텍션 IRF20 SPF36 PA+++'이다. 미세먼지 속 중금속만을 선별적으로 골라 제거하는 알테로모나스 발효 성분이 방어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를 튕겨내낸다. 끈적이지 않는 특화된 제형으로,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보호한다. 더불어 피부의 보습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라비다만의 특별한 성분인 하이드레이팅 쉴드 콤플렉스를 적용해 단순 선케어뿐만 아니라 스킨케어의 기능까지 갖췄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