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당국이 아이돌 육성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강력한 통제에 나선다고 선포했다.

앞서 지난 5월 중국에서 한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의 팬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연습생에 투표하기 위해 우유를 27만여 개나 버리는 일이 발생해 공분을 샀던 바 있다.

당시 제작사인 아이치이 프로듀서와 우유 회사가 공식 사과했으나, 프로그램은 데뷔 멤버 발탁 경연을 앞두고 결국 폐지됐다.

이후 4일 중국 국영방송(CCTV)에 따르면 방송 미디어 담당 국가광전총국은 최근 온라인 예능 프로그램 관리 강화에 대한 통지를 내렸다.

광전총국은 투표 절차를 엄격히 관리하고, 과도한 팬덤과 지나친 예능화 등 부정적 경향과 인기 지상주의, 물질 만능주의 등 기형적 가치관을 단호히 배척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온라인 예능 제작과 방영에서 업체들이 책임지고 팬 문화를 바르게 이끌도록 요구했고, 댓글 알바나 악플러도 처리하도록 했다.

사진=아이치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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