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전 의원이 방송에 출연해 “MB 대선 당시 경천동지할 일”이라 표현해 세간의 관심을 자아냈던 사건은 김윤옥 여사와 관련된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서울신문 2일 보도에 따르면 17대 대통령 선거 때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부인인 김윤옥 여사가 대선의 당락을 좌우할 ‘큰 실수’를 했고, 당시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전략기획본부장이었던 정두언 전 의원이 ‘집권하면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각서와 금품을 제공하고 무마했다고 정 전 의원이 밝혔다.

MB 측을 압박한 이들은 대선이 끝난 뒤 대선 캠프 멤버 등을 만나서 이 각서를 근거로 약속 이행을 요구하고, 청와대와도 접촉한 것으로 전했다.

정 전 의원은 지난달 28일 서울신문과 만나 자신의 ‘경천동지’ 발언과 관련, “2007년 대선 막판에 김윤옥 여사가 엄청난 실수를 했다. 당락이 바뀔 수 있을 정도인데, 그 일을 막느라고 ‘집권하면 모든 편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내용의 각서를 써 줬다”고 말했다.

이어 “요구하는 돈도 사재까지 털어가면서 줬다”고 털어놓았다. 실제로 이들은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에 정 전 의원을 찾아와서 약속 이행을 요구하는 등 당시 여권 핵심부를 압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의원은 지난달 한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17대 대선 과정에서 경천동지할 일들이 세 번 벌어졌는데 후유증이 대통령 (당선) 후까지 갔고 그걸 처리하는 과정에서 돈이 필요했다”고 밝혀 그 실체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