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년이 시작되는 3월, 개강시즌이 도래했다. "내가 개강여신이 되겠어!" 라는 기대와 설렘을 갖고 다분히 새내기 스러운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에 도전해보고 싶다만, 막막함부터 앞선다면 인스타그램을 열어보자. 

다양한 인스타그램 뷰티 커뮤니티에서는 뷰티 제품 리뷰부터 최신 뷰티 트렌드까지 누구보다 빠르고 친절하게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뷰티의 신'이 전하는 꿀팁과 함께라면 곰손도 개강 여신으로 태어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뷰티 및 패션 인플루언서

제이와이(@lljyjyll)와 같은 인플루언서들의 인스타그램은 단연 인기다. 공부만 열심히 하느라 화장품엔 관심을 가져볼 여유가 없었던 새내기들은 뷰티 제품 소개와 제품 리뷰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눈화장하는 법, 눈썹 다듬는 방법 등 기본 뷰티팁부터 차근차근 배워보자. 사진으로 자세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줘, 중간중간 내가 잘못하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대학생 블로거이자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쥬쥬 (@i.am.zoo)는 오늘의패션 #OOTD(Outfit of the Day)와 화장법을 새내기가 쉽게 보고 배울 수 있는 '인스타그램 선배'다.. 인스타그램 피드뿐만 아니라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토리, 사라진 스토리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모아 다시 올릴 수 있는 스토리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공유해 혼란에 빠진 새내기를 구원해줄 뷰티 여신이다.

 

새내기 패션 스타일링 역시 해시태그 하나면 문제없다. 검색창에 #개강룩, #개강여신 등 관심 있는 해시태그로 검색해 나와 잘 어울릴만 한 포스트 및 스토리를 팔로우해보자. 팔로우한 해시태그를 포함하는 게시물은 피드에 ‘#팔로우한 검색어’로 게시되어, 인스타그래머들이 어떤 모습을 공유하고 어떤 트렌드를 따라가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우고 한껏 꾸며본 나의 패션과 메이크업이 마음에 든다면,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인플루언서 자리를 노려봐도 좋다. 피드에 올리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토리로 공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스토리의 경우 즉흥적으로 올릴 수 있고, ‘보관’ 기능도 있어 스토리 하이라이트로 다시 공유하기도 쉽다. ‘오늘의 패션’ 혹은‘오늘의 메이크업’과 같이, 같은 주제로 스토리를 묶어 하이라이트로 앨범을 만들 수도 있다. 

사진 = 제이와이(@lljyjyll) 쥬쥬 (@i.am.zoo)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