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방문하면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과 삼각김밥 등 칼로리가 높은 음식에 손을 뻗던 싱글족들이 건강과 체형관리를 위해 건강식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먹거리는 바로 '콩' 아이템. 평소 잘 챙겨먹지 못한 콩을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먹거리가 싱글족들의 하루를 든든히 책임지고 있다.

 

국내산 검은콩 사용한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2017년에 약 40억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푸르밀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100%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해 특히 인기다. 활력과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B1과 비타민B12를 풍부하게 함유한 검은콩 중에서도 약성이 뛰어나 예로부터 약으로 쓰였던 약콩(쥐눈이콩)을 사용했다. 고소하고 진한 맛은 덤.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출시 후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병아리콩, 검정 약콩, 완두콩 넣은 시리얼 ‘리얼 그래놀라 트리플 빈’

씨리얼과 콩의 만남은 더욱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농심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 트리플빈'은 풍부한 영양을 함유한 다양한 종류의 콩을 넣어 맛과 영양을 모두 강화했다. 우유보다 5배나 많은 칼슘을 함유한 병아리콩과 식물성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검정 약콩, 식이섬유가 풍부한 완두콩 총 3가지의 콩을 원재료 그대로 담아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귀리, 보리, 밀, 옥수수 등 곡물을 꿀에 섞어 오븐에서 구운 그래놀라를 70%나 함유한다.

 

검은콩에 렌틸콩 듬뿍 든 저지방 고단백 우유 ‘내추럴플랜 검은콩’

한국야쿠르트가 우유 브랜드 ‘내추럴플랜’을 리뉴얼하며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내추럴플랜 검은콩을 선보였다. '내추럴플랜 검은콩'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검은콩과 슈퍼푸드 3종인 렌틸콩, 오트밀, 퀴노아를 첨가했다. 여기에 우유 단백질을 추가하고 지방은 낮춰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저지방 고단백 우유다. 300ml 우유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바쁜 아침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제격이다. 

 

첨가물 제로, 제주콩 담은 '제주콩100'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두유. 건강을 위해서라면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뉴트리오가니카가 출시한 ‘제주콩 100’ 두유는 설탕과 안정제, 유화제, 대체 감미료, 합성 착향료 없이 제주 신화콩과 제주 지하 암반수, 국내산 소금만을 사용한 무첨가 프리미엄 두유(두유액 99.75% 함유)다. 제주의 전용 농장에서 콩을 재배, 수확 1년 미만의 해콩을 전통 맷돌방식으로 껍질까지 갈아냈으며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콩과 와사비의 조화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요즘 나또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건강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풀무원식품의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는 1등급 기준의 나또용 국산콩만을 사용해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더욱 풍부한 영양을 담았다. 와사비소스와 가쓰오 간장소스가 함께 동봉돼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와사비소스(와사비 함량 15%)로 톡 쏘는 깔끔함을 더해 나또 특유의 향취를 줄이면서 콩의 고소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사진 = 각 사 제공, 풀무원 뉴스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