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앞서간 천재시인 이상의 작품을 소재로 한 웰메이드 창작뮤지컬 ‘스모크’가 1년여 만에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로 돌아온다.

 

 

이상의 연작 시 ‘오감도(烏瞰圖) 제15호’에서 모티프를 얻어 제작돼 2016년 트라이아웃 공연을 선보인 후 지난해 3월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초연에 돌입, 객석 점유율 86%의 성공적 결과를 얻었다.

‘스모크’는 시를 쓰는 고통과 현실의 괴로움으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세상을 떠나려는 남자 초(超), 바다를 꿈꾸는 순수한 소년 해(海), 이 두 사람에게 납치당한 여자 홍(紅)이 아무도 찾지 않는 폐업한 한 카페에 머무르며 일어나는 이야기다. 이면에 시대를 앞서가는 이상의 천재성, 식민지 조국에서 살아야만 했던 예술가의 불안과 고독, 절망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이겨내고 날고 싶었던 열망과 희망까지를 담아낸다.

무엇보다 식민지 사회의 암울한 시대상을 배경우로 세 캐릭터들의 감정과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풀어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초연 멤버들과 더불어 새로운 얼굴들이 합류한다. 감정 소모가 극심한 ‘시를 쓰는 남자 초’ 역으로는 베테랑 배우 김재범 김경수가 다시 돌아온다. 천진함으로 무거운 극에 숨통을 틔워주는 ‘그림을 그리는 소년 해’로는 박한근 윤소호 강은일이 트리플 캐스팅됐다. 부서질 듯 아픈 고통을 가진 여자 홍으로는 김소향 정연 유주혜가 출연한다.

공연계 명콤비 추정화 작•연출과 허수현 작곡•음악감독이 함께 만들고 이상의 대표작을 대사와 노랫말에 담아낸 ‘스모크’는 4월24일부터 7월15일까지 대학로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공연된다. 오는 20일 인터파크를 비롯한 온라인 예매처에서 티켓 오픈한다.

 

사진= 클립서비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