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한 출국금지를 요청하는 등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오정희)은 8일 법무부에 안 전 지사의 출국금지를 요청했다. 또한 7일 저넉부터 안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장소로 지목된 서울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을 이틀 연속 압수수색했다.

이날 검찰이 확보한 폐쇄회로(CC)TV에는 안 전 지사와 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김지은 충남도 전 정무비서의 모습이 담긴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에 따르면 안 전 지사는 2월24일 밤 혼자 오피스텔에 들어갔다. 이어 김씨가 2월25일 자정을 넘겨 들어갔다가 몇 시간 후에 밖으로 나오는 모습이 잡혔다. 2월25일은 김씨가 안 전 지사로부터 성폭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날이다. 김씨 변호인은 이날 김씨가 안 전 지사의 지시에 따라 이 오피스텔에 갔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이 영상 등 압수물 분석작업을 통해 김씨가 고소장에 적시한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과 위계 등 간음 혐의 여부를 확인하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또한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만큼 조만간 김씨를 불러 자세한 피해 사실과 경위를 들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 전 지사는 김씨뿐만 아니라 자신의 싱크탱크인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연구원을 15개월에 걸쳐 수차례 성폭행과 성추행이 있었다는 추가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해당 연구원은 7일 JTBC ‘뉴스룸’을 통해 피해사실을 폭로했다.

이에 따라 압수수색은 추가로 확대될 전망이다.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사무실, 충남도지사 공관, 그밖에 성폭력 피해 장소로 거론된 장소 등이 후보지로 거론된다.

한편 안 전 지사 측은 8일 오후 3시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도민에 대한 사죄 등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했지만 오후 1시쯤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했다. 안 전 지사 측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협조하는 것이 국민 앞에 속죄드리는 우선적 의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추가 폭로가 터지며 여론이 악화된 데다 검찰수사가 임박하자 기자회견 내용이 검찰조사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