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만 가고 있다. 특히 스스로 건강을 챙겨야 하는 나홀로족에게 자신의 몸 상태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은 활기찬 일상을 위한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혹사당하는 눈부터 관절건강, 간편하게 보충하는 단백질 제품 등 신상 3가지를 소개한다.

대상웰라이프가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해 눈 피로도 개선을 돕는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눈 피로도 개선 도움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노출되기 쉬운 현대인들의 눈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차즈기 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스마트폰 근거리 시청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성분으로, 시험 결과 조절근점 및 폭주근점 등 눈 조절력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100% 국내산 차즈기를 원물로 사용해 원료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차즈기’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한해살이풀로 눈 피로를 개선하는 기능성 성분인 루테올린 배당체(L7DG)를 함유하고 있다. 1kg당 2%만 추출되는 루테올린 배당체를 극대화하기 위해 TCCS 시스템을 활용해 재배한 차즈기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했다.

1일 섭취량 기준인 한 알당 22.3mg의 루테올린 배당체가 함유돼 있다. 또한 PTP 개별 포장 방식으로 출시돼 제품의 산패 및 변질 걱정은 줄이고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하루 한 알 섭취로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사진=더팜

에프앤디넷의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팜은 천연 제주산 개별인정형 원료를 담은 ‘액티브관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제주도 육상식물로는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을 받은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해당 원료는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관절 통증, 경직도, 골관절염지수 감소가 확인됐으며 농림축산부 및 제주테크노파크의 연구 결과에서도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는 등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 외에 비타민B군, 비타민D, 아연, 망간이 추가로 함유돼 복합 기능성을 제공한다. 1일 2캡슐 섭취로 관절과 뼈 건강뿐 아니라 면역 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간편하게 마시는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던 ‘하이뮨’ 라인업으로 휴대성을 강화했다.

기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와 마찬가지로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성 단백질을 6대4로 배합했다. 한 팩당 10g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포함하는 BCAA에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장 건강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

특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멸균팩으로 로 운동 전후, 식사 대용, 식이 조절 등을 위해 균형 있는 영양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고소한 맛을 더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단백질 음료 최초로 종이 빨대를 부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도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