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을 공개 저격했다.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정 전 의원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프레시안의 보도는 전 국민과 언론을 속게 한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의 보도에 대해 "3차례 기사를 수정하며 스스로 부정했다. 결국 자신들의 기사가 새빨간 거짓말임을 인정했다"고 매체를 강력 비판했다.

이어 "프레시안은 내가 호텔 룸에서 성추행을 시도했다고 국민들을 속이더니 이제는 호텔 레스토랑에서 얼굴을 들이밀었다고 3차례나 말을 바꿨다"며 "레스토랑에서 얼굴을 들이밀었다고 하는데 레스토랑에서 얼굴을 들이밀면 성추행인가? 물론 저는 이런 행동조차도 한 적이 없다"고 했다.  

여기에 "프레시안은 본인의 서울 출마 선언식 1시간 전에 기사를 내보내면서 서울시장 출마를 못하게 하고 정치생명을 끊으려 한 것"이라고 말한 정 전 의원은 "지난 2011년 12월 23일 이건 24일이건 A씨를 만난 적이 없다"면서 "그 전후에도 만난 적이 없고 성추행 사실 역시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러면서 A씨가 주장한 당일 찍은 사진을 증거로 제시하며 자신의 무고함을 항변했다. 사진에는 12월 23일 오후 2시52분, 명진 스님과 만나고 있는 정봉주를 비롯해 주진우, 진선미 의원 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에 대해 현역기자 A씨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한 날짜와 시간, 장소를 밝혀줄 것과 A씨에게 보냈다는 문자 내용, A씨가 남자친구에게 보낸 이메일이 언제 어떤 방식으로 제보를 받았는지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그러면서 “프레시안에게 허위기사에 대한 정정보도와 사과를 요구한다. 만약 정정보도와 사과가 없다면 저는 공직선거법상 낙선을 목적으로 하는 허위사실 공표죄로 고소하는 것을 포함해 제가 취할 수 있는 모든 법적 조처를 다 취할 것”이라고 법적 대응을 경고했다. 아울러 서울시장 출마 강행을 밝혔다.

앞서 프레시안은 현직 여기자가 폭로한 2011년 12월23일 여의도 모 호텔 로비 레스토랑 룸에서의 성추행 시도를 보도했고, 9일 정 전 의원은 당일 알리바이를 조목조목 제시하며 이를 반박했다. 그러자 곧장 해당 여기자는 "나의 존재와 인격을 부정했다"며 "미투라는 말을 입에 담지도 말라"며 재반박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