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한국인이 사랑하는 해외 ‘해변여행지’ BEST 6는?익스피디아 집계...日 3년 연속 인기여행지 1위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해외 해변여행지는 일본 오키나와였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자사 빅데이터를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 해변여행지 1위 오키나와, 2위 괌, 3위 다낭

오키나와에 이어 2위는 괌이었다. 지난해 조사에 따르면 괌은 아이 동반 여행객이 많은 3040이 가장 선호했다. 최근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했던 다낭은 3위를 기록했다. 하와이(4위), 세부(5위), 보라카이(8위) 등 전통적인 휴양지로 유명한 곳들도 꾸준한 수요를 보였다. 최근 새롭게 주목 받는 사이판, 코타키나발루는 각각 6위, 7위를 기록했다.

 

■ 일본, 3년 연속 해외여행지 1위

해외여행으로 가장 인기 있는 국가는 단연 일본이다. 3년 연속 국가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미국, 3위는 베트남이다. 2015년에 8위였던 베트남은, 3년 연속 꾸준히 상승해 마침내 3위에 올랐다.

 

 

일본은 도시 별 인기 순위에서도 독보적이었다. 도시별 인기 순위에서 1위부터 4위를 모두 일본 여행지가 차지했다.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오키나와 순이다. 온천으로 유명한 오이타(10위)가 지난 해 처음으로 10위권에 들었고, 삿포로, 교토도 각각 11위, 12위를 기록했다.

 

■ 국가별 인기 여행지는?

미국을 찾은 한국 여행객들은 하와이를 가장 선호했다. 다음은 라스베이거스, 로스엔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 순이었다. 베트남에서는 다낭이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다. 다낭은 2016년 처음으로 도시 별 순위 10위권에 진입한 이래로 지속적인 성장이 돋보이는 곳이다. 이 외에는 하노이, 호이안, 호치민 순으로 찾았다. 국가별 순위 4위를 기록한 태국은 방콕, 파타야, 푸켓 순으로 방문했다.

 

 

■ 유럽은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순…서유럽 강세

유럽에서는 서유럽 국가들의 인기가 지속됐다. 국가별 순위는 1위 이탈리아, 2위 독일, 3위 프랑스, 4위 스페인, 5위 영국이 올랐다. 5개 국가 모두 3년 연속 5위권에 들었다. 지난해 도시 별 순위는 파리, 런던, 로마, 프라하, 바르셀로나 순이었다. 특히 파리와 런던은 3년 연속 꾸준히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스피디아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는 먼 나라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것은 물론, 가까운 해외를 자주 찾고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휴양여행에 대한 니즈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아시아와 태평양의 휴양지를 찾는 근거리 여행객이 특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사진= 익스피디아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