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4단계 격상이 이어지며 코로나블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달 경희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발표한 ‘코로나19 공중보건 위기에 따른 정신건강 및 사회심리 영향평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울 평균 점수는 6.6점으로 2018년 대비 2.9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길어진 코로나19 시국에 모두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차원의 흥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제품 광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가 담겨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서울장수는 ‘흥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심장을 뛰게 하는 역동적인 멜로디와 한국적인 추임새에 맞춰 에너지 넘치는 춤사위를 뽐내는 모델의 모습을 담았다.

듣는 즐거움, 보는 재미를 더한 영상을 통해 ‘흥의 민족’이라면 반응할 수 밖에 없는 ‘흥 DNA’를 자극하고 ‘우리의 흥이 대한민국의 힘이 된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동원F&B는 중독성 강한 CM송과 안무로 흥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CF는 2PM 준호와 찬성이 결성한 신인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TEAM CHICHI)'의 데뷔 뮤직비디오 컨셉으로 제작했다.

'팀 치치'는-POP 장르로 재해석된 데뷔곡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에 맞춰 절도 있는 안무와 노래를 선보인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메이크(Make) 버전, 메이트(Mate) 버전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는 집관 트렌드 확산에 축구단 ‘수원삼성블루윙즈(이하 수원삼성)’ 콜라보 한정 기획팩을 선보였다. 구단 로고와 축구 용품을 모티브로 수원 지역 홈플러스 8개점에서 2,300개 한정 판매 했다.

기획팩은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가 개발한 맥주 3종과 엠블럼이 새겨진 맥주잔으로 구성했다. 맥주 패키지에는 ‘수원삼성’의 슬로건을 딴 ‘Home of Beer’으로 이름을 붙였다. 또 각 병마다 응원가 가사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