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보다 더 간편한 음식이 있을까. 집에서 쉽게 요리하기 힘든 음식도 '전자레인지 2분 30초'면 바로. 여기에 요즘은 영양까지 들었다. 반찬도 5가지가 넘는다. 도시락의 매력은 끝이 없다. 자취생들을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우는 도시락 신제품을 소개한다.

 

롯데마트 - 해빗 건강 도시락 5종

사진 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의 자체브랜드 해빗은 유기농, 친환경 신선식품 중심 브랜드다. 신상품 '해빗 건강 도시락'은 다섯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일반 도시락 대비 나트륨과 칼로리를 30% 이상 줄인 게 특징이다.

국내산 찹쌀과 보리쌀로 밥알의 식감을 살리고 버섯 향까지 더한 버섯보리밥에, 돼지고기를 전통양념을 잘 재운너비아니 구이를 함께 담은 '해빗 버섯보리밥과 너비아니구이'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해빗 연근우엉밥과 데리치킨' '해빗 연근우엉밥과 불닭치킨' '해빗 퀴노아영양밥과 양념돈불고기' '해빗 퀴노아영양밥과 간장돈불고기'가 있다.

 

본도시락 - 봄 신메뉴 4종

사진 제공=본아이에프

봄이 도시락 안으로 성큼 들어섰다. 본도시락은 전통 장과 함께 주꾸미, 달래 등의 제철 식재료를 접목한 2018 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출시된 메뉴는 '봄주꾸미달래삼겹구이 도시락' '우삼겹 부대두루치기 도시락' '안동식 찜닭 도시락' '새송이 떡갈비 도시락'으로, 입안 가득 퍼지는 봄의 맛을 언제 어디서든 한 상으로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 - 도시락의 정석 2종

사진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인기 반찬으로 도시락을 구성해 도시락 메뉴의 정석을 보여주는 '도시락의 정석' 시리즈를 선보였다. '도시락의 정석 돼지불고기편'은 돼지고기를 고추장과 간장 양념으로 각각 조리해 매콤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불고기를 푸짐하게 담은 상품이다. '도시락의 정석 양념&오븐구이치킨편'은 오븐구이 치킨과 양념치킨을 메인으로 깐풍 만두, 계란말이, 어묵볶음, 단호박 샐러드 등 총 9종의 반찬으로 풍성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CU - 백종원 삼겹살구이 정식 도시락

사진 제공=BGF리테일

CU의 '백종원 삼겹살구이 정식 도시락'은 삼겹살에 백종원이 직접 개발한 짭짤한 특제 간장 양념소스를 발라 구워 밥 위에 얹은 제품이다.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의 대표 반찬인 계란말이에 청양고추를 더해 삼겹살의 뒷맛을 깔끔하게 잡았다. 밑반찬으로는 유채나물, 콩나물, 볶음김치, 그리고 각종 채소를 푸짐하게 넣었다.

 

아임웰 - 닭가슴살 스테이크 라이트밀 도시락

사진 제공=아임웰

고단백으로 식단을 꾸리고 싶다면 아임웰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라이트밀 도시락'을 먹어 보자. 신제품은 닭가슴살 원물 함량이 높은 스테이크가 주 메뉴여서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 팩당 단백질 함량은 18.3g에 달한다. 또한 올리브, 양송이버섯 슬라이스,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 7여 종의 고급 채소를 풍성하게 담아 영양까지 챙겼다. 고급 채소의 중량과 함량을 높여 한 팩당 칼로리는 217~225kcal로 낮추고 포만감은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