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교육방식과 내용, 대상 등을 획기적으로 바꾼 ‘드림클래스 2.0’을 시작한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우리 사회와 청소년 교육에 더 실질적으로 기여하기 위해서다. 

삼성은 서울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2.0 기념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온라인 교육플랫폼으로 전면 개편된 교육 방식과 진로탐색, 미래역량 강화 등 신규 교육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존의 영어·수학 등 기초학습 위주의 교육을 넘어 앞으로는 진로를 직접 설계하는 과정을 체험한다. 또한 미래의 꿈을 그려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소통·글로벌 역량·소프트웨어(SW) 강좌 등의 교육을 추가로 받게 된다.

삼성은 삼성의 사회공헌(CSR) 활동이 우리 사회에 더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CSR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구체적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5,000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작하고, 향후 사업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성인희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은 “개편된 드림클래스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장래 희망을 설계해 나가는 꿈의 여정에 중점을 뒀다”라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삼성이 언제나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은 지난 2012년부터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 환경이 열악한 중학생들에게 우수 대학생 멘토가 직접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는 드림클래스를 운영해 왔다. 

지난 9년간 8만 4,000명의 중학생과 2만 4,000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여했다. 드림클래스에 참여했던 중학생이 대학에 진학한 뒤 멘토로 다시 참여하고, 멘토 출신 대학생들이 삼성에 입사하는 등 선순환구조도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