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모빌리티(공동대표 오영현)는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인호)와 함께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휴맥스모빌리티 제공

이번 MOU를 통해 휴맥스모빌리티는 친환경 업무용 차량 공유 서비스 ‘카플랫 비즈’를 광역의회 최초로 서울시의회에 제공한다. 또 업무용 전기차 사용 확대 및 공유 경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카플랫 비즈는 공공기관이나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전기차 기반의 업무용 차량 공유 서비스다. 기업의 임직원들이 필요한 시점에 원하는 만큼만 이용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이며, 모바일 앱 및 스마트 키를 지원해 손쉬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의 차량 담당자는 차량 운행 현황과 운행 일지 자동화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고 고정비, 차량 관리 업무, 주차비 등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앞서 서울시의회는 지난 4월 ‘2050 탄소중립과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설립해 지구 온난화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친환경 정책을 추진해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서울시의회는 자동차 배기 오염을 감소하기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카플랫 비즈의 업무용 전기차 공유 및 차량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시의 그린 뉴딜 정책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친환경차 확대와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한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공유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영현 휴맥스모빌리티 공동대표는 “서울시의회에 광역의회 최초로 친환경 전기차 공유 서비스 카플랫 비즈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사례”라며 “이를 계기로 서울시 및 산하기관에 전기차 기반의 업무용 차량 공유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서울시가 탄소 중립 정책을 선도해 나가고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