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으로 지친 몸과 무거운 캐리어를 이끌고 호텔 체크인 순서를 기다려야 했던 수고로운 일이 머지 않은 미래에 곧 사라질지도 모른다. 트렌드를 앞서나가는 색다른 여행 경험을 원한다면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호텔을 눈여겨 보자. 호텔스닷컴이 최신 IT 기술로 무장한 전세계 ‘스마트 호텔’ 5선을 소개했다.

 

 

요텔 뉴욕, 뉴욕

타임스퀘어 근처에 위치한 요텔 뉴욕은 누구보다 빠르게 짐을 풀고 여행을 즐기기에 딱인 곳이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편리하고 빠른 체크인이 가능하며, 체크인 시간 이전에 호텔에 도착했다면 ‘요봇(YOBOT)’에게 짐을 맡겨놓을 수 있다. 객실 내에서는 테크노 월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으며, VIP 스위트 객실에는 회전이 가능한 킹사이즈 침대가 구비돼 있어 뉴욕의 180도 스카이라인을 감상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NH 컬렉션 마드리드 유로빌딩, 마드리드

NH 컬렉션 마드리드 유로빌딩은 41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4성급 호텔NH 컬렉션 마드리드 유로빌딩은 마드리드 차마르틴에 위치해 있다. 그 중 12층에 있는 4개의 객실은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먼저 무선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며,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리셉션 직원과 직접 얼굴을 맞대는 것처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러기지 무게를 재어볼 수 있는 빌트인 저울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에클리스턴 스퀘어 호텔, 런던

고풍스러운 외관, 모던한 객실 디자인을 자랑하는 에클리스턴 스퀘어 호텔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최첨단' 시설이 아닐까. 객실 침대 옆에 있는 키패드로 조명에서 음악까지 모든 것을 조정할 수 있으며, 넓은 스크린의3D 텔레비전을 보며 맞춤형 마사지 침대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방마다 아이패드가 구비돼 모든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방해 받지 않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어로프트 방콕 수쿰윗 11, 방콕

방곡 프라투남 시장 근처에 위치한 4성급 호텔 어로프트 방콕 스쿰윗 11은 객실 내 음성 인식 기술과 개인용 로봇 집사가 마련돼 차별화를 이룬다. 개인용 로봇 집사는 투숙객을 위해 각종 어메니티를 가져다주고 심부름까지 도맡아 해준다. 투숙객들은 오로지 음성 인식만으로 조명과 온도를 조정하고, 나아가 알람, 목욕 준비까지 셋팅할 수 있다. 

 

헨 나 호텔 도쿄 긴자, 도쿄

데스크에서부터 로봇 스태프가 반겨주는 이색적인 호텔이다. 키 대신 안면 인식 기능으로 입실이 가능하며, 객실에 있는 태블릿을 통해 조명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객실에는 작은 개인용 로봇이 비치되어, 현지에서의 식사와 오락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자기파를 이용한 냉난방 장치는 투숙객의 최상의 상태를 위한 온도를 자동으로 맞춰준다. 

 

사진 = 호텔스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