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안의 휴대폰으로 모든 게 가능한 시대. 취업도 휴대폰 하나로 이뤄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취업을 위한, 알바를 위한, 스펙을 위한 어플 세 개를 소개한다.

 

 

사람인

 

모든 채용 공고를 빠짐없이 제공: 휴대폰 하나로 대기업 중소기업 공사 공기업 외국계 등 모든 기업의 정보를 한 눈에.. 이력서를 작성해서 올리면 아바타서치가 나를 분석하고, 나와 가장 잘 매칭되는 구인 정보를 추천해준다.

 

모바일에서 바로 지원하고 알림까지: 모바일로 지원시 인사담당자가 내 이력서를 열람했는지도 확인 가능. 그러니 떨리는 마음으 회사에 전화를 걸 필요가 없다. 이력서 및 자소서도 모바일에서 바로 수정 가능하다.

 

친절한 취업성공 도우미: 실업급여 자격 확인, 받는 방법, 수령받을 실업급여, 퇴직금까지 모조리 계산해주는 똑똑한 사람인. 다음 직장도 사람인 앱에서 바로 찾을 수 있다. 여기에 연차일수, 연봉 계산, 이력서 작성 때 아리송한 띄어쓰기까지 확인해준다.

 

 

 

알바천국

 

지역, 업종, 기간, 요일, 시급 등 다양한 맞춤검색 기능: 내가 관심 설정한 분야의 알바가 등록되면 바로 푸시 알림이 울린다. 입사지원 역시 알바천국 이력서 제출로 빠르고 간편하게. 모방일로 가능.

 

'꿀알바' 어플로 인기 알바만 모았다:  높은 시급, 짧은 기간, 스펙을 높일 수 있는 꿀알바들은 따로 있다. 안내, 시험감독, 공공기관 알바도 모두 꿀알바에서. 관리자가가 직접 엄선한 알바들만 모았으니 믿고 지원해도 좋다.

 

스마트시대에 맞게 '전자 근로계약서' 시스템 도입: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계약서 작성은 필수 사항이나 작성하지 않는 알바생이 52.7%에 달한다. 갑을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알바천국이 발벗고 나섰다. 

 

 

 

YBM 시사닷컴

 

토익시험 관련 ONE-STOP SERVICE: 시험 일정을 리스트나 달력으로 간편하게 보고, 시험 접수 및 결제 모두 모바일로 간편하게. 토익 접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면서요? 접수 마감 전에 틈틈히 알림이 울리니까 잊지 않고 접수 가능.

 

학생들의 단어 암기도 YBM이 책임진다: 단어 하나라도 더 알면 토익 성적은 완전히 달라진다. 토익 점수대별 단어를 푸시로 보내줘 그때그때 외울 수 있게 해주는 단어장 기능. 학습자가 직접 설정한 요일이나 시간에 푸시를 제공.

 

YBM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위엄: YBM올인올영한영사전, YBM올인올일한일사전, YBM올인올중한중사전, YBM엘리트국어사전을 모두 열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토익 리스닝과 중국어 청취강화훈련도 모두 이 어플 하나로 가능! 우리 모두 언어의 신이 되자.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