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회장 최정우)이 그룹 역량 집대성한 수소사업 비전을 선보인다.

사진=포스코그룹 제공

포스코는 오는 1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수소모빌리티+쇼’에 참가해 그룹 수소사업 비전, 수소환원제철, 수소 생산, 수소 저장 ·유통, 수소 활용 등의 테마를 담아 540㎡(약 163평) 규모의 전시 부스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포스코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포스코를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SPS,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등 총 6개의 그룹사가 참여한다. 

특히 포스코그룹의 전시 부스에는 그룹 수소사업 비전, 수소환원제철, 수소 생산, 수소 저장·유통(인프라), 수소 활용 등의 테마를 담아 구성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포스코를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SPS,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총 6개의 그룹사가 참여해 그룹 수소사업의 밸류체인(Value-Chain) 전반에 걸친 사업계획을 펼쳐 보인다.

포스코 관계자는 “부스 전체 상단을 휘감는 압도적 규모의 대형 파노라마가 눈길을 사로잡는다”라며 “수소경제의 첨병이라 할 수 있는 수소환원제철소의 모형이 국내 최초로 전시돼 미래 친환경제철소의 구현을 보다 직관적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 개막식에 앞서 열리는 ‘Korea H2 Business Summit’ 창립총회에는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이 참석해 그룹의 수소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의체 대표들과 향후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