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수사를 촉구했다.

 

사진= 이재명 전 성남시장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전 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MB는 지은 죄에 합당하게 보통 범죄자처럼 구속수사 후 실형 선고받고 죄과를 치르며 반성하는 것이 합당합니다"라며 "대한민국은 민주 공화국입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MB가 구속돼야 할 이유 3가지를 적시했다. 첫째, 법적 측면에서 실형 선고가 예상되는 중범죄를 부인하여 증거인멸 및 도주우려가 크다. 둘째, 헌법적 측면에서 일반인이면 당연히 구속될 사안인데 만인이 법 앞에 평등한 민주공화국에서 전 대통령이라고 차별하면 안된다. 셋째, 역사적 측면에서 ‘다시는 이런 일(전직대통령 수사 처벌)이 반복되면 안된다’는 MB의 말을 실현하는 유일한 길은 ‘대통령도 죄 지으면 처벌한다’는 명제를 증명하는 것이다.

앞서 이재명 시장은 지난 13일에도 이 전 대통령의 검칠 출두에 대해 “이명박-박근혜 시대는 퇴보와 암흑의 시대였다”라고 선언했다. 이어 “드러난 것만으로도 차고 넘치는 범죄 혐의 소유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두한다”며 “이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고 성토했다.

이 전 대통령은 지난 14일 뇌물수수, 횡령, 조세포탈 등 혐의의 피의자로 검찰에 소환됐으며 조사 내내 대부분의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