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추석 연휴에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으로 부모님께 선물을 전달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가운데 명절 효도선물로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김치냉장고 등 집안일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데다 건강과 위생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로보락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먼지 비움까지 한번에 해주는 로봇청소기는 연로한 부모님의 가사 부담을 줄여주는 효도선물로 제격이다. 로보락의 ‘로보락 S7+’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S7'과 자동 먼지비움 스테이션인 '오토 엠티 도크'를 패키지 형태로 결합했다. ‘로보락 S7’은 꼼꼼한 진공 청소는 물론 업계 최초로 초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 기능을 탑재해 강력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카펫 구간에서 물걸레 거치대를 자동으로 들어 올리는 ‘오토 리프팅’을 포함해 총 3가지의 카펫 청소모드를 제공해 카펫 재질에 따른 맞춤형 청소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오토 엠티 도크’는 무선 청소기에 사용되는 강력한 사이클론 모터를 탑재해 먼지를 더욱 말끔하게 비워주고, 대용량 먼지통을 장착해 최대 6주간 먼지통을 비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SK매직

설거지 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도 빠트릴 수 없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14인용 크기 적재 공간을 제공해 곰솥이나 후라이팬 등 큰 조리도구 세척도 가능하다. 또한 일반 세척만으로도 국내 최다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할 수 있고,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 세척수가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 파도 형태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세척한다.

세척·건조 후에는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살짝 열어 내부에 남아 있는 스팀과 냄새를 안전하게 배출하는 자동 문열림 기능이 적용됐다. 건조 후에는 자동 문닫힘 기능이 작동해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닫고 보관 모드에 들어간다.

사진=쿠첸

요리 중 일산화탄소 및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인덕션도 부모님을 위한 센스있는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쿠첸 '3구 인덕션 3.0 플렉스'는 2구를 동시에 활용하는 '플렉스 모드'로 최대 417㎜ 큰 용기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최대 3400W 고화력 제품으로 각 화구마다 총 10단계까지 화력 제어가 가능하다. 맛있는 요리를 위해 적절한 온도로 요리를 도와주는 '셰프 3.0 플러스' 기능도 적용됐다. 자동 팬 예열 기능은 3분간 팬을 자동 예열해 요리하기 알맞은 온도(230도)로 맞춰준다. 스테인리스 프라이팬에서도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다. 찌개나 탕을 가장 맛있는 온도인 74도로 자동 유지하는 보온 기능도 갖췄다.

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의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과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고유의 기술로 완성된 10대 김치 전문 숙성모드와 함께 딤채에 보관한 숙성김치의 항산화능(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초기 보관한 김치 대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도 적용했다.

또한 샐러드의 맞춤 보관과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딤채만의 정온 기술로 식재료별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이외 김치를 꺼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용기를 사용했으며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탈취 필터를 장착하는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향상했다.

사진=다이슨

다이슨 ‘퓨어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는 미세한 입자인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해 파괴한다. 또한 봉인된 9m 길이의 헤파필터가 내장돼 알레르기 유발 항원, 꽃가루 등과 같은 0.1 마이크론 크기의 오염물질을 99.95% 제거하고, 함께 탑재된 활성 탄소 필터로 가정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강력한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로 방안 구석구석으로 초당 290ℓ의 정화된 공기를 분사해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외 사전에 설정된 시간만큼만 사용할 수 있는 슬립 타이머, 공기의 흐름을 기기 뒤쪽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바람방향 전환 모드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다이슨

실내 공기 질만큼이나 신경 쓰이는 것은 바닥에 쌓이는 먼지다. 먼지 입자는 호흡을 통해 체내에 흡입되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청소기를 사용해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15 디텍트’는 먼지를 감지 및 제거하고 측정한다. 레이저 슬림 플러피 클리너 헤드에는 지면에서 7.3mm 떨어진 위치에 1.5도 각도로 녹색 레이저가 설치돼 있는데 이 레이저 빛을 통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던 바닥 표면의 숨겨진 먼지를 볼 수 있다.

또한 내장된 피조 센서가 흡입된 먼지 입자를 1초에 최대 1만5000번 측정, LCD 화면을 통해 먼지 입자의 크기와 양을 막대 그래프로 보여줘 집안의 청결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0.3마이크론에 불과한 입자를 99.99% 포착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 완전 밀봉된 시스템으로 먼지를 가둬줘 2차 오염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