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코리아가 아시아 지역의 젊은 인재들을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APGP (Asia Pacific Graduate Program)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하이네켄 제공

작년에 이어 APGP 채용을 진행하는 하이네켄코리아는 국내 외국계기업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메타버스는 Z세대에 익숙한 플랫폼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구직자들과 보다 친근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가상공간 방식을 선택했다. 

오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 구직자들은 ‘하이네켄 익스피리언스존’을 통해 기업 히스토리 및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직무 상담은 APG 프로그램을 경험한 현직자가 직접 아바타를 생성해 ‘커리어 익스피리언스존’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최종 합격자는 2년 동안 국내를 포함 하이네켄 지사가 있는 아시아 지역 총 3개 국가에서 근무하며 리더십과 직무 훈련을 거친 후 하이네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12일까지 APGP 채용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자들은 서류 접수와 동시에 논리력, 추리력 등을 측정하는 테스트와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갖는다. 이후 하이네켄코리아 임원면접과 인성검사, 아태지역본사 온라인 면접이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졸업 또는 2022년 7월 졸업 예정자, 신입 또는 3년 미만의 경력자면 모두 가능하다. 해외 근무가 포함돼 있어 원활한 영어 의사소통 역량이 요구된다. 모집 분야는 대외협력부와 경영기획부이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7월부터 한국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한편 하이네켄 APG 프로그램은 2016년 시작해 현재까지 150여명이 넘는 인재들을 채용했다. 지난해 APGP를 통해 채용된 인원은 아시아 전체에서 총 23명이며 한국에서는 2명이 선발됐다.

이번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참석을 위한 사전 접수는 9월 13일부터 9월 23일까지 채용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이네켄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