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최선의 삶'이 아도이(ADOY)의 세 번째 미니앨범(EP) 'her'에 수록된 곡 'Antihero'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사진=ADOY 'Antihero' 뮤직비디오 캡처

'최선의 삶'은 열여덟 강이, 아람, 소영. 더 나아지기 위해서 기꺼이 더 나빠졌던 우리의 이상했고 무서웠고 좋아했던 그 시절의 드라마다. 제4회 문학동네 대학소설상 수상작인 임솔아 작가의 동명 장편소설 '최선의 삶'을 원작으로 이우정 감독이 각색, 감독을 맡았다. 방민아, 심달기, 한성민 등이 출연한다.

감각적인 사운드와 청춘의 희로애락이 묻어나는 가사로 음악적 완성도와 대중성 모두를 인정 받으며 마니아층을 넓혀 온 신스팝 밴드 아도이와의 콜라보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최근 발표한 3번째 EP 'her'에 수록된 곡 'Antihero'와 만났다. 

특별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평소 아도이의 오랜 팬이기도 한 이우정 감독이 직접 작업했다. 영화에 담기지 않은 미공개 신이 가득 담겨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질주하는 듯한 멜로디에 "I'm waiting for your love Let us run away to Hollywood Like my dream tomorrow You and me Antiheroes Antiheroes You could be a friend of mine"라는 낭만적인 가사가 최선이고 싶었고, 최선이었던 강소아의 순간 순간과 어우러져 애틋함을 자아낸다. 

아도이 오주환은 "청춘의 끝을 향해 달려나가는 강이와 아람과 소영을 바라보며 어쩌면 각자의 방식으로 평범한 일상을 견뎌내는 존재들이 영웅은 아닐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더 나아지기 위해서 기꺼이 더 나빠졌던 이상하고, 무서웠고, 좋아했던, 우리에게란 말이 계속 맴도는 영화였다"라는 코멘트와 평을 통해 이번 작업에 의미를 전했다. 

한편 '최선의 삶'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