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비산먼지 포집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국내외에서 사업화 한다고 14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사진=올스웰

올스웰은 현재 국내외에서 공기기술에 대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며 동부제철, 현대제철, 세계1위인 중국 바오산강철 등 국내외 철강사에 세계 최초 무필터 방식의 공기정화설비를 개발하여 납품하고 있다.

올스웰은 “지난 2019년 공기유동기술을 접목해 직경 10㎛ 이상의 먼지를 제거하는 파일럿(Pilot) 설비를 개발하여 최근 국내 대기업 철강사의 폐내 화물 처리 개선 프로젝트(풍량 1500CMM)에 적용했으며 설비 공인 기관과 정화 효율을 측정한 결과10㎛ 이상의 먼지를 99.6%, 2.5㎛ ~10㎛ 미만의 분진은 94.4%의 제거 효율을 나타내는 결과를 얻어냈다”고 밝혔다.

또 올스웰은 “ 물 비산먼지로 장기간 고민한 대기업이 많은 것으로 보고가 되고 있다. 솔루션 적용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근로자가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하고 기업으로 하여금 ESG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스웰은 ‘ 람이 마음 놓고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한다’는 사명으로 2021년 하반기 세계 속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