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정원장이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정원 공작 의혹’을 제기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을 겨냥, 강력한 경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권영철 CBS 대기자는 1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전날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권 기자에 따르면, 박 원장은 자신에 대한 의혹을 집중 제기하고 있는 윤 전 총장 캠프를 겨냥해 “잠자는 호랑이 꼬리를 밟지 말라”며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을 국회에서 내가 제일 먼저 터뜨린 사람이다. 모든 걸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은 윤 전 총장이 측근인 윤대진 법무연수원 기획부장의 형 윤우진 전 서장의 뇌물 수수 사건을 무마했다’는 내용의 주장이다. 작년 11월 진정 사건으로 검찰에 접수됐지만 검찰은 1년 가까이 수사하고도 결론을 내리지 않고 있다.

박 원장은 통화에서 “국정원은 정치 개입하지 않는다. 법과 제도에 의해서 개혁했다. 그렇게 음모를 하면 김대중 대통령님을, 문재인 대통령님을 어떻게 뵐 수 있나. 그런 거 안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고발 사주’ 의혹 제기자인 조성은(33)씨가 인터넷 매체에 증거 자료를 넘겨주기 전 서울의 한 식당에서 만난 사실이 조씨의 SNS를 통해 공개되면서 국민의힘으로부터 집중 공세를 받아왔다. 이에 박원장은 "아끼는 신세대 후배일뿐 특수 관계는 아니다"고 의혹을 전면 부정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