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타임빌라스 완공과 함께 구정아 작가의 대표작 스케이트파크 'NEGAMO'를 설치했다.

문정아 작가의 스케이트파크 시리즈는 10년간 5 개국 5 도시에서 선보여왔으며 많은 관심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지역 재생과 젊은 세대 영입을 목적으로 2012년 프랑스 바시비에르 섬에 설치한 인광(燐光) 야외 스케이트파크 'OTRO'의 시작은 구정아 작업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2015년 영국 리버풀 비엔날레 'Evertro', 2016년 브라질 상파울루 비엔날레 'ARROGATION, 2019년 이탈리아 밀라노 트리엔날레 'OooOoO' 등 세계적인 예술 행사에서 선보여 왔다. 국내에서는 2020년 PKM 갤러리에서 개인전 기간에 'resonance'를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국에서 선보이게 되는 스케이트파크 'NEGAMO'는 많은 대중이 이용하는 쇼핑시설 공개공지에 위치한다. 실제로 사용 가능한 인터랙티브 작품이다. 

이를 기념해 그동안 설치됐던 스케이트파크 작품들을 소개하는 'GITD Skatepark Archive Exhibition' 전시도 개최한다. 준비과정이 담긴 스케치, 도면, 3D 모형 등 10년간의 작업 내용이 한자리에 전시된다. 

한편 이번 전시는 오는 10월 24일까지 서울 잠실 월드타워 베이뉴엘 6층 아트홀에서 이어진다. 스케이트 파크 작품 'NEGAMO'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타임빌라스에 설치됐다. 

사진=롯대백화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