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도전의 레이스' 평창 동계패럴림픽 폐회식을 맞아, 정치권에서도 한 목소리로 선수들을 격려했다. 여야는 18일 세계 각국의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18일 오후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 태극기가 입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패럴림픽이 열정과 감동의 드라마로 전 세계에 평등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과 싸워 이겨낸 선수들의 스토리 하나하나가 인류가 지향해야 할 표상”이라며 “패럴림픽은 오늘 막을 내리지만 차별 없는 사회를 향한 여정은 계속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장애라는 벽을 넘고 인간의 한계를 극복한 아름다운 평창 패럴림픽이 10일간의 감동 드라마를 마쳤다”고 박수를 보냈다. 이어 "짧은 기간이었지만 국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응원한 순간과 감동을 절대 잊지 못 할 것"이라며 “이번 패럴림픽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는 세상에 한 발짝 더 나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패럴림픽에서 인간의 한계를 극복한 감동적인 드라마를 펼쳐준 우리나라 태극전사와 전 세계 선수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평가했다.

장정숙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이번 패럴림픽을 계기로 남북 체육 교류가 더욱 활성화돼 예정된 남북·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바란다”며 “패럴림픽이 장애인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는 물론 장애인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선수단의 노력과 국민의 성원이 일회성 이벤트에 머물지 않도록 평창패럴림픽이 장애인 스포츠의 발전은 물론 우리 사회에서 장애 차별을 철폐하는 커다란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