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유통소비
[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7...'KFC 켄터키바비큐통다리구이' 外

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태후자연식품영농조합법인 – '이제부터 아보카도를 만난 토마토즙'

태후자연식품영농조합법인이 아보카도와 토마토를 통째로 갈아넣은 '이제부터 아보카도를 만난 토마토즙'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아보카도와 토마토를 한 제품에 담아 라이코펜 흡수율을 크게 높인 게 특징이다. 라이코펜은 토마토에 함유된 항산화물질로, 아보카도와 섭취할 때 흡수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이 한 방울도 섞이지 않은 100% 과채주스다.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공정에서 꼼꼼한 선별, 세척 과정을 거쳤으며 설탕·색소·보존료가 없는 ‘3무(無)’ 식품이다. 

‣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X오뚜기 – '진라거'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오뚜기 '진라면'과 손잡고 맥주의 맛에 충실한 '진라거'를 출시한다.

'진라거'는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사용해 진한 몰트의 맛과 향을 살린 라거 스타일의 맥주다. 착향료와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순수하고 진한 맥주의 맛과 향을 내는 정통 수제맥주다. 

독일산 스페셜 몰트에서 나는 카라멜, 빵과 같은 고소한 맛과 향이 나면서도 라거 특유의 라이트한 바디감으로 음용성이 좋다. 또한 독일산 노블 홉의 은은한 꽃과 허브의 향을 느낄 수 있다.

‣ KFC – '켄터키바비큐통다리구이'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시즌 한정 메뉴로 오븐 치킨구이 '켄터키바비큐통다리구이'를 출시했다.

'켄터키바비큐통다리구이'는 오븐 구이 특유의 담백함과 부드러운 식감, 감칠맛을 즐길 수 있어 맛에 차별화를 더한 제품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 달콤하면서도 감칠맛나는 바비큐 소스의 풍미와 향이 조화를 이룬다.

KFC는 이번 켄터키바비큐통다리구이 출시를 기념해 음악전문포털 지니뮤직과 함께 오는 27일까지 2주 한정으로 2종의 신메뉴 '지니뮤직팩'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켄터키바비큐통다리구이' 2조각을 비롯해 인기 버거 2종과 사이드 메뉴, 음료 등 KFC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지니뮤직 100회 무료 음악감상권 1매를 추가로 증정한다.

‣ 동원홈푸드 – '비비드키친 비건마요'

동원홈푸드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를 출시했다.

'비비드키친 비건마요'는 마요네즈에 들어가는 동물성 원료인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두유를 사용해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재현한 비건 제품이다. 특히 대두분말이 아닌 두유를 사용해 맛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다. 

또한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다.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 CJ올리브영X오리온 – '오!그래놀라바&영양볼' 3종

CJ올리브영 자체 식품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가 오리온의 간편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와 공동개발한 신제품 '오!그래놀라바&영양볼' 3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영양바는 '오!그래놀라바 무화과&유산균볼' '오!그래놀라바 검은콩&단백질볼' '오!그래놀라바 단호박고구마&철분볼' 3종이다.

시중에 판매 중인 마켓오 네이처 제품에 무화과·검은콩·단호박 등 핵심 원물 원료를 10% 이상 증량했다. 일상에서 챙기기 어려운 유산균·단백질·철분 등의 영양소를 바삭한 볼로 만들어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통 아몬드를 활용해 씹는 식감도 한층 강화했다.

올리브영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오!그래놀라바' 3종을 18%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무료로 신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올영체험단' 초대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