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서울 관광 캠페인 영상이 국내외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오늘(16일) 제작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된다.

지난 9일 소개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의 '2021 YOUR SEOUL GOES ON'(어기영차! 서울!) 캠페인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과 티저영상은 유튜브 기준 6일만에 약 35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튜브를 포함 각종 SNS까지 합치면 최대 6700만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어기영차 시리즈’는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울은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고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은 이 힘든 시기를 잘 견디고 있는 여행업계 종사자와 소상공인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방역과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 그리고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서울 시민들의 모습을 담았다. 좀 더 힘을 내어 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오늘(16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해당 영상의 제작 비하인드 메이킹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메이킹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촬영하는 과정에서 방탄소년단이 촬영을 위해 준비하고 연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오는 23일부터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 이후 2개의 추가적인 홍보 영상을 준비하고 있다. 첫 번째 영상은 대한민국 국기인 태권도를 소재로 서울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 등 서울의 다양한 모습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영상은 서울의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한 랜드마크를 돌아다니며 신나는 댄스 음악과 춤으로 서울이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한층 더 밝고 역동적으로 선보이고자 한다.

이와 함께 ‘어기영차 댄스 편’의 댄스를 서울 시민들과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따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모션인 ‘어기영차 서울 댄스 챌린지’가 이어진다. 캠페인 메시지 'YOUR SEOUL GOES ON'을 홍보하고 참가자들의 웃음과 즐거움을 널리 확산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기영차 서울댄스 챌린지’는 최근 영상 트렌드를 반영하여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진행된다. 영상 안무를 참고해 자신의 스타일로 챌린지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으며 우수 참가자로 선정될 경우 스페셜 영상에 소개될 수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