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이 발매 첫 주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며 한터차트에서 한국 여성 아티스트 초동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17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리사의 첫 솔로 앨범 ‘LALISA’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총 73만 6221장 판매됐다. 이는 약 69만 장의 초동 판매량(한터차트 기준)을 기록했던 블랙핑크의 정규 1집 'THE ALBUM'을 뛰어넘은 수치다.

리사의 솔로 앨범 'LALISA'는 해외 판매분을 포함하면 80만 장을 훌쩍 넘긴 것으로 파악된다. 글로벌 팝스타로서 더 큰 도약의 날개를 펼 그인 점을 떠올리면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도 기대할 만하다. 

리사는 앨범 판매량뿐 아니라 유튜브에서 연일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LALISA'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솔로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인 7360만 뷰를 돌파했다. 그리고 이틀 만에 1억 뷰를 돌파,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갈아치운 뒤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 자리를 7일째 지키고 있다.

아울러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LALISA’는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누적 72개국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15위로 첫 진입한 뒤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순항 중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