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가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에서 애니메이터로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여정을 이야기한다. 

사진=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19일(일) 첫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세대별 관심사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특집 강연으로 꾸며진다. 에릭 오가 첫 번째 인생지기로 출연하는 가운데, 스페셜 게스트로 모델 겸 배우 한현민이 참석해 풍성한 이야기를 더할 예정이다.

에릭 오 감독은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 '오페라'로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살아있는 예술 작품' '반드시 봐야 할 후보작 중 하나' 등 세계 언론의 호평을 받았다. 그는 "살다 보면 나의 인생을 바꾸는 결정적인 순간을 경험하게 된다"라고 말하며 본인을 애니메이션의 길로 안내한 만화 캐릭터를 소개했다. 

사진=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하지만 세계적인 회사 픽사의 애니메이터로서 꽃길만 걸었을 것 같은 에릭 오 감독에게도 틀을 깨는 수많은 도전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새로운 영감을 얻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전공으로 배우는 대신 다른 길을 선택했고, 그것이 결국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전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9월 19일(일) 저녁 6시 4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