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대상에 SK텔레콤 ‘어느 해녀의 그리움’, 온라인부문 대상에 한화이글스 ‘세상에 없던 말’이 선정됐다. 두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의 영예도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선정된 다른 두 작품은 TV부문에 동아제약 ‘박카스- 딸의 인사’와 온라인부문에 현대자동차 ‘I·SEOUL·U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가 뽑혔다.

TV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SK텔레콤의 ‘어느 해녀의 그리움’은 “더 이상 물질을 할 수 없는 얼굴에 주름 가득한 해녀 할머니에게 5G 기술을 통해 그리움의 대상이었던 바닷속 추억을 선물하는 내용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진한 감동을 준 한편의 영화 같은 광고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한화이글스의 ‘세상에 없던 말’은 야구 수어(手語)가 존재하지 않아 농인(聾人)들이 야구를 즐길 수 없다는 데에 착안, 누구나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수어전문가와 농인야구선수들이 합심해 야구 수어를 만드는 열정을 담은 스토리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TV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으로 선정된 동아제약의 ‘박카스- 딸의 인사’는 사회적 이슈가 된 야근문화를 소재로 가족을 아끼는 것이 나를 아끼는 것임을 잘 표현한 것이 공감을 얻었다. 온라인부문 수상작인 현대자동차의 ‘I·SEOUL·U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는 친환경 수소에너지와 전기차에 대해 국민들이 직접 방문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그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유익한 정보를 쉽게 전달한 아이디어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정성 심사위원장(서울대 교수)은 올해 수상작들의 특징으로 “우리 기업의 기술력과 글로벌 파워에 자긍심을 갖게 해준 광고, 인공지능․5G․친환경 에너지 등 미래의 신기술을 표현한 유익한 광고, 그리고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캠페인이 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작년 한해 집행된 광고 중에서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 광고와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예심 및 100명의 소비자심사단 현장투표심사, 그리고 소비자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로 구성된 심사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오후2시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사진= 한국광고주협회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