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기 8월 25일부터 2021년 9월 25일까지 분석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9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754,553과 비교하면 17.35% 상승했다.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는 전날 공개와 동시에 국내는 물론 해외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이 콜드플레이와 함께 곡작업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최근 TV CHOSUN과 계약만료로 원소속사인 물고기 뮤직으로 복귀한 임영웅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본격적인 개인 활동을 앞둔 임영웅은 지난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18.44% 상승했다. 특히 임영웅은 ‘신사와 아가씨’로 첫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하며 다시금 팬들의 기대에 불을 지피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리사의 솔로 앨범이 글로벌 흥행을 기록하며 블랙핑크 역시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선전을 이어나갔다. 전달 대비  207.05% 상승한 수치를 나타낸 것. 최근에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K-POP 그룹 최초로 유튜브 17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하반기 지수의 주연작 ‘설강화’ 방송을 앞두고 있어 블랙핑크는 ‘따로 또 같이’ 열일 행보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21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이찬원, NCT, 아이유, 영탁, 강다니엘, 이하이, 이무진, 정동원, 리사, 장민호, 에스파, 레드벨벳, 스테이씨, 세븐틴, 태연, 송가인, 이승기, 김희재, 제시, 조이, 오마이걸, 전소미, 트와이스, 브레이브걸스, 이승윤, 현아,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