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방송된 TV조선 ‘강적들’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는 정미경 전 새누리당 의원과 이재오 전 늘푸른한국당 대표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재오 전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가 가속화되던 2월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이 포토라인에 설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며 결백을 주장한 바 있다.

하지만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조사에 이어 구속영장 발부를 앞두게 되자 “(2월 방송 당시) 내가 그렇게 이야기 한 것은 사실을 사실대로 밝히고, 죄가 있으면 잡아가면 되는 것”이라고 얼버무리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TV조선 '강적들')

그러면서도 “사실 일련의 상황이 전직 대통령을 잡아갈 일인가 싶다”라며 “대통령 본인의 권력을 이용해 이루어진 일은 아니다”라고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옹호했다.

한때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핵심 측근으로 통했던 이재오 전 의원은 “이명박 정권이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을 무너뜨린 일을 자행했다면 제가 모든 책임을 지고 감옥이라고 가겠다”고 본인의 SNS에 글을 남긴 바 있다.
 

(사진=TV조선)

정미경 전 의원 역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 수사에 대해 “저는 처음부터 정치보복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이다”라며 “그게 왜 그랬냐면 우병우 전 수석을 제일 불편해하신 분들이 지금의 민주당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 영결식 자리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소리쳤던 인물 기억하나. 백원우 전 의원을 지금 민정비서관에 앉혔다”라며 “우병우 전 수석과 백원우 민정비서관은 같은 자리다. 그런데 지금 이 수사를 어떻게 정상적이라고 보냐”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