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DIY 분야의 국내 대표 전시회 ‘2018 DIY리폼 박람회’가 오는 4월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8회째를 맞는 2018 DIY리폼 박람회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재치 넘치는 손재주들이 모여 주거환경개선 및 셀프인테리어, 생활 속 핸드메이드와 리폼분야의 산업을 이끌어온 체험형 전시회로 강연과 시연을 통해 DIY산업의 중심 소통채널 역할을 해왔다. 올해 행사에서도 그동안 일반적인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생각이 만들어 낸 제품들과 아이디어들이 한자리에 모일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셀프인테리어를 위한 다양한 재료 품목들부터 DIY KIT 관련 제품들과 완성품, 핸드메이드 재료와 작품들이 선보이며, 봄인테리어 시즌을 맞아 페인트, 목재, 공구, 시트/타일 등의 품목들과 가죽, 패브릭원단, 유리/도자 공예 등 DIY 관련 분야가 총망라돼 다양하게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체험형 전시회답게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인 DIY SCHOOL 클래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소품 만들기, 천연 DIY, 전문가와 함께하는 전동공구체험 등 실제로 관람객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실체적 경험을 얻어갈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함께 마련돼 있어서 많은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다양한 채널로 상호 협업을 구축해 왔던 일본DIY협회와 보다 적극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해외의 선진적이고 우수한 DIY제품과 아이디어들을 국내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핸드메이드의 대표 브랜드인 클로버, 일본 레진 전문 업체인 PADICO의 한국 총판인 알루코리아 등도 참여해 DIY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다.

DIY리폼 박람회는 DIY문화의 정서를 셀프인테리어 시장에 반영해 우리집 인테리어를 ‘내 손으로’뿐만 아니라 ‘내 생각대로’의 영역으로 확장시키면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거환경에 대한 자신의 안목과 선택행위 자체를 DIY적인 셀프인테리어 개념으로 넓혀오고 있다.

현재 행사 사무국은 무료관람을 위한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진행 중에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본인확인 작성만 하면 된다. DIY리폼 박람회의 업체 참가문의 및 관람 안내는 이메일 또는 전시회 사무국에 문의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