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신한류플러스 프리미엄라운지에서 배우 봉태규의 SBS ‘리턴’ 종영 인터뷰가 진행됐다.
 

(사진=iME KOREA)

모처럼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만난 봉태규는 종영 후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출연을 결심한 데 대해 “결혼하고 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다. (아내, 아들과 함께) 독립해서 이사 한지는 이제 2주 정도 됐다”라며 “그런 찰나에 ‘슈퍼맨이 들어왔다’ 제의가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 나와서 사니까 부모님들이 손자를 자주 못 보시지 않냐. 어르신들이 너무 원하셨다”라며 “그리고 저 역시 아들이랑 강제적으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컸다.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제 몸이 힘드니까 어느 순간에 육아를 피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렇게 되면 핑계를 만들어서 육아를 피하는 상황에 놓이게 될까봐 걱정이 됐다. ‘슈돌’을 하면 일하면서 그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봉태규는 “아내가 일 때문에 호주에 2주 정도 갔을 때 말고는 연속해서 아이를 돌본 적이 없다. 아빠로서 그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또 “아들이 정말 예쁘다. 제가 연예인이여서 그런지 모르지만 아이가 많은 분들에게 예쁨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예능 출연에 대한 부담감도 전했다. 그는 “사실 아내가 출연하는 걸 부담스러워했다”라고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아내 하시시박을 언급하며 “근데 제작진 쪽에서 흔쾌히 이해해주셨다. 그래서 지금쯤 한번 출연하면 어떨까 싶었다”고 털어놨다.

한편 드라마 ‘리턴’은 마지막회 시청률 14.6%∙16.7%(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