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심해지는 미세먼지가 호흡기 질환에만 악영향을 미치는 게 아니다. 가까운 편의점만 다녀와도 먼지구덩이에 들어갔다 나온 것처럼 진득해지는 피부가 나빠진 대기 질을 체감하게 한다. 그렇다고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집에만 틀어박혀 있을 수도 없는 현실. 면연력을 높이거나 미세먼지가 호흡기로 유입되지 않게 최대한 방어하는 수 밖에 없다. 피치못하게 외출을 한다면 외출 후 미세먼지를 배출하거나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병 예방과 체내에 흡수된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 해독 기능 식품을 접해보자.

◆ 드롭탑 ‘문경 오미-유자차’

 

(사진=드롭탑)

커피전문접 드롭탑의 ‘문경 오미-유자차’는 호흡기 및 기관지에 좋은 약재로 알려진 오미자와 도라지를 넣어 염증이 심화되지 않도록 체내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다. 유자도 함유되어 건강은 물론 더욱 달콤한 맛까지 함께 챙길 수 있다. 더불어 미세먼지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 면역체계를 끌어올려 주는 홍삼이 들어간 ‘오트 홍삼 라떼’가 차 메뉴와 함께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 스타벅스 ‘캐모마일 블렌드 티’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에서는 캐모마일과 라벤더, 스피아민트가 블렌딩 된 ‘캐모마일 블렌드 티’를 판매하고 있다. 각종 유해물질로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와 피부질환 개선에 좋은 캐모마일을 베이스로 만든 허브티이며, 항염 작용과 몸 속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상큼한 사과향과 장미의 부드러운 꽃향이 특징이다.

◆ 오가다 ‘배도라지 블렌딩티’

 

(사진=오가다)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는 기관지염, 비염, 가래, 천식 등에 효과적인 배와 도라지, 생강을 블렌딩한 코리안 블렌딩티 ‘배도라지 블렌딩티’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오가다는 매장별 300명 한정으로 ‘배도라지 블렌딩티’ 구매시 KF80 미세먼지 마스크를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