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소속사 키이스트 측이 배우 우도환의 영화 ‘사자’ 출연 확정 소식을 전했다.

영화 ‘사자’는 지난 여름 565만 관객 몰이에 성공한 영화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의 신작으로 아버지를 잃은 한 남자가 세상을 어지럽히는 악의 사신과 최후의 대결을 벌인다는 내용의 오컬트 호러 액션물이다.
 

(사진=키이스트)

우도환은 ‘사자’에서 ‘지신’ 역을 맡아 악역에 도전한다. 자신의 목적 달성을 위해 무고한 사람들을 이용하는 영악한 인물로, 전작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우도환의 새로운 매력이 드러날 것으로 보여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진다.

2011년 데뷔한 우도환은 2016년 KBS2 ‘우리집에 사는 남자’에서 날렵한 외모와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영화 ‘마스터’에 조연으로 등장, 화면을 장악하는 강렬한 눈빛으로 분량에 상관없는 존재감을 펼치며 시선을 사로 잡았다. 이에 2017년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 후보에 오르며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우도환의 이름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OCN ‘구해줘’를 통해서다. 우도환은 사이비 종교에 감금된 첫사랑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서브남주 앓이’를 일으키는 등 잠재력을 폭발시켰다.

단숨에 KBS2 ‘매드독’을 통해 주연으로 올라선 우도환은 케이블뿐만 아니라 지상파에서도 주연 자리를 꿰차는 발전적인 행보로 대세 반열에 올랐다.

최근에는 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를 통해 단독 주연으로 발돋움하는데 이어 2019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되는 대작 영화 ‘사자’에 캐스팅된 것.

성실하게 그리고 다채롭게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우도환이 브라운관뿐만 아니라 스크린도 접수할 수 있을 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우도환이 캐스팅 소식을 알린 영화 ‘사자’는 박서준, 안성기가 물망에 올라 최종 조율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